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기간
2021-06-02 ~ 2021-06-06
장소
해오름극장
장르
창극
주최
국립극장
시간
수~금 19:30, 토 일 15: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VIP석 70,000원 R석 50,000원 S석 30,000원 A석 20,000원

예매달력
공연과 연계해 볼 수 있는 공연예술박물관 무료 관람 안내 공연예술자료 검색 및 열람 공간 공연예술 디지털아카이브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알립니다!

▶ '미리 만나보는 해오름' 둘러보기 할인 30%
   새로운 공연, 새로운 극장, 새로운 일상 
   새롭게 단장하는 해오름 극장을 미리 둘러보는 시간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 특별 할인 50%
   공연 실황 촬영 현장과 공연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

    국립창극단<귀토> 6.4(금) 19:30

공연소개

새로운 해오름 무대에 걸맞은 창극의 탄생
2020년 100회 공연으로 정점을 찍은, 창극 역사에 길이 남을 스테디셀러 <변강쇠 점 찍고 옹녀>의 주요 제작진이 2021년 새롭게 단장한 해오름극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대형 창극에 출사표를 던졌다. 창극은 그 전통을 지키되 동시대 감각을 입어야 한다는 비전의 유수정 국립창극단 예술감독을 필두로, 어떤 장르의 작품이든 연출봉만 잡으면 히트작으로 만들어내는 고선웅, 다양한 시도를 통해 우리 음악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시켜주는 한승석, 한국 무대디자인의 거장 이태섭, 전통한복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는 김영진 등 최고의 제작진이 한자리에 모인다.
국립창극단의 신작은 판소리 ‘수궁가’를 바탕으로 오늘날의 시대상을 반영하는 <귀토>다. 꿈꾸던 세상을 찾아 수궁으로 갔다가 죽을 고비를 겨우 넘겨 뭍으로 돌아온 '토끼의 인생역전'에 방점을 찍는다. 현실을 비관하며 이상향을 쫓을 것이 아니라, 지금 우리가 디딘 이 땅에서 희망을 찾아보자는 긍정의 메시지를 던진다. 현대로 초대된 전통, 고전 '수궁가'가 어떻게 새롭게 탄생할지 다 함께 기대해보자.

출연 및 제작진 소개

고선웅 KOH Sun-woong / 극본·연출 Playwright & Director
극공작소 마방진 예술감독.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개·폐막식을 총연출했고 2019년에는 이해랑연극상을 수상했다. 극의 정서나 구성을 기가 막히게 비틀어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연출력과 필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창극 <변강쇠 점 찍고 옹녀>로 차범석희곡상 뮤지컬 극본상, 연극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으로 동아연극상 대상, 대한민국연극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다.

 

유수정, 한승석 YOO Soo-jung & HAN Seung-seok / 공동작창 Co-Pansori Composers
한승석 HAN Seung-seok / 작곡·음악감독 Music Composer & Music Director

 

유수정 - 국립창극단 예술감독. 1987년 국립창극단 입단, 30여 년간 다양한 작품에서 주역을 맡았고,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국립창극단을 이끌어가고 있다. <춘향>(2020) 등 주요 작품에서 직접 작창을 맡으며 활발한 창작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승석 - 창극 <변강쇠 점 찍고 옹녀>에서 판소리를 비롯한 다양한 음악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놀라운 음악성을 보여줬다. 중앙대학교 전통예술학부 교수인 그는 판소리, 굿 음악, 타악을 두루 섭렵했고, 이 시대 판소리가 담보해야 할 인간적 가치와 음악적 양식에 대해 항상 진지하게 고민한다.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