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기간
2021-06-02 ~ 2021-06-06
장소
해오름극장
장르
창극
주최
국립극장
시간
수~금 19:30, 토 일 15: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VIP석 70,000원 R석 50,000원 S석 30,000원 A석 20,000원

예매달력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알립니다!

공연소개

새로운 해오름 무대에 걸맞은 창극의 탄생
2020년 100회 공연으로 정점을 찍은, 창극 역사에 길이 남을 스테디셀러 <변강쇠 점 찍고 옹녀>의 제작진이 2021년 새롭게 단장한 해오름극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대형 창극에 출사표를 던졌다. 창극은 그 전통을 지키되 동시대 감각을 입어야 한다는 비전의 유수정 국립창극단 예술감독을 필두로, 어떤 장르의 작품이든 연출봉만 잡으면 히트작으로 만들어내는 고선웅, 다양한 시도를 통해 우리 음악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시켜주는 한승석이 국립창극단 전 단원과 마음을 모은다.
해오름 재개관을 기념하는 국립창극단의 신작은 판소리 ‘수궁가’를 바탕으로 오늘날의 시대상을 반영하는 <귀토(가제)>이다. ‘귀토설화’는 삼국사기 중 김유신 전에 나오는 토끼와 거북의 이야기로, 이후 판소리 ‘수궁가’의 소재가 되었다. 동물들의 눈을 빌려 약자와 강자의 대립과 갈등을 재치 있게 그려 낸 판소리가 국립극장에서 어떻게 새롭게 탄생할지 다 함께 기대해보자.

출연 및 제작진 소개

고선웅 KOH Sun-woong / 극본·연출 Playwright & Director
극공작소 마방진 예술감독.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개·폐막식을 총연출했고 2019년에는 이해랑연극상을 수상했다. 극의 정서나 구성을 기가 막히게 비틀어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연출력과 필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창극 <변강쇠 점 찍고 옹녀>로 차범석희곡상 뮤지컬 극본상, 연극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으로 동아연극상 대상, 대한민국연극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다.

 

유수정, 한승석 YOO Soo-jung & HAN Seung-seok / 공동작창 Co-Pansori Composers
한승석 HAN Seung-seok / 작곡·음악감독 Music Composer & Music Director

 

유수정 - 국립창극단 예술감독. 1987년 국립창극단 입단, 30여 년간 다양한 작품에서 주역을 맡았고,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국립창극단을 이끌어가고 있다. <춘향>(2020) 등 주요 작품에서 직접 작창을 맡으며 활발한 창작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승석 - 창극 <변강쇠 점 찍고 옹녀>에서 판소리를 비롯한 다양한 음악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놀라운 음악성을 보여줬다. 중앙대학교 전통예술학부 교수인 그는 판소리, 굿 음악, 타악을 두루 섭렵했고, 이 시대 판소리가 담보해야 할 인간적 가치와 음악적 양식에 대해 항상 진지하게 고민한다.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