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확인방법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단체 바로가기
전체메뉴 열기
퀵메뉴

공연일정

  • 공연
  • 공연안내
  • 공연일정
2025 국립극장 계절시장 <아트 인 어텀> 10월

  • 기간2025-10-11 ~ 2025-10-11
  • 장소문화광장
  • 장르행사
  • 주최국립극장
  • 시간11:00 - 16:00
  • 문의02-2280-4114
  • 소득공제도서·공연비 소득공제 불가능
달력 테이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시장소개

일상 곳곳에서 아름답게 계절을 만나는 시장


길고 긴 여름 끝에 문득 바람이 달라졌다 느끼면 어느새 가을입니다.

맑고 높은 하늘과 화려한 단풍 그리고 곧 떨어지는 잎들.

여러분은 이 짧고 아름다운 계절을 어떻게 만나시나요?


예측할 수 없는 폭염과 폭우로 매년 더 길어지고 있는 여름을 보내며,

더욱 짧아진 이 가을을 감사히 더욱 소중히 만납니다.

계절이 계절다울 수 있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경험하는 시장,

〈아트 인 어텀〉에서 가을-계절-자연에 맞는 삶을 경험해보세요.

10월의 참여팀

가을 햇살 아래 아름다운 남산 자락에서

지금 우리를 돌아보게 하는 책과 문구,

건강하고 감성적인 소품들,

계절을 담은 먹거리 등을 만나보세요.


<자연과 글>

가지출판사 / 도토리책방 / 무슨 × 플라스틱가드너 / 솜프레스 / 시즌스 / 요일라탄웍스 / 우긋 / 이응 / 하꼬방 / 호수책장


<좋은 하루>

1.5도씨 / 나팅 / 두더지손 / 모리스가든 / 비비엘하우스 / 빅빅캣 / 사직동그가게 / 생강 아뜰리에 / 소요하기 / 아마씨


<계절 식탁>

395빵집 / 39도 스콘 / 꿀건달 / 낫투두 낫토앤바 / 노바와인즈 / 당킷그래놀라 / 리피칩 / 머곰 / 비단우유차 / 스티키베이비 / 심스타파스 / 앗차차 / 오베흐트 비건도넛 / 우리서막 / 이지라이크콤부차 / 이히브루 / 잔걸음 / 칸노나우 / 페스토페스토 / 폴브레드 / 플루프 / mul (물)

공연 소개


▶ <몽돌> @bandmongdoll

(1회) 11:00 ~ 11:40 / (2회) 14:00 ~ 14:40

·출연: 이동희(드럼), 김태준(기타), 양광준(베이스), 장경천(건반), 이홍균(보컬)

꿈 몽(夢), 부딪칠 돌(突), ‘꿈에 부딪혀라’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남성 5인조 록밴드이다.

2021년 <Weekend Drive> 앨범을 시작으로 같은 해 대한민국 문화의 달 ‘신가객대첩’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청량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음악으로 ‘2024 YD 전국 락 페스티벌 경연대회’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인디 장르 내 입지를 넓히고 있다.



▶ <최인경> @choi_in_gyeong

(1회) 11:00 ~ 11:40 / (2회) 14:00 ~ 14:40

·출연: 최인경(보컬)

매력적인 음색으로 솔직하고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싱어송라이터이다.

2023년 ‘우리 이제 그만 힘들자’로 데뷔, 채널A 드라마 ‘마녀’의 OST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담백하면서도 깊은 감성으로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뮤지션으로, 2025년 6월 첫 단독 공연 ‘사랑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대중성을 입증하였다.


10월의 사전예약 프로그램

프로그램 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뱁새기획’ 네이버 예약 페이지 또는 국립극장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예약링크: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1364373

9/27(수) 예약 오픈


공개 프로그램

<한뼘 자연일기> with 배현정 (솜프레스 @som_press)

작은 쌍안경을 가지고 자연에 한뼘 더 다가가 노트위에 쓰고 그리는 동안 무슨일이 생겼을까요?

예술가의 시선으로 자연을 관찰하고 책으로 만드는 과정을 이야기합니다.


▶ 진행:배현정 솜프레스 @som_press @bae_hyunjung_

솜프레스는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배현정이 2018년부터 운영해 온 1인 출판사이자 그림 스튜디오입니다. 자연에서 솜 같은 순간들을 모아, 실을 짜고 천을 깁듯이 글과 그림을 지어 포근한 옷 같은 책과 물건을 만들어 갑니다.

[새소식]의 저자이자 숲해설가, 판화가인 배현정 작가는 산책하는 마음으로 자연을 바라보고 함께 쓰고 그리기를 통해 느긋하고 편안한 순간으로 안내합니다. 천천히 자연에 물들어 갈 자연관찰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장소 : 메인 스테이지

▶ 시간 : 13:00 (약 40분 소요)

▶ 인원 : 30명 (예약하지 않아도 누구나 들을수 있는 오픈강연입니다.)

▶ 참가비 : 1천원( 불참을 방지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소정의 참가비를 받습니다.)


*공개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들을 수 있으나, 사전예약하신 30분께는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프로그램 1

<다 같은 나무인 줄 알았어> with 호수책장

나만의 그리고 나무만의 향기와 그 소리를 찾아보며 가을 숲을 걸어봅니다. 나무 그늘에서 잠시 숨,과 쉼,을 만나고 나만의 향기를 찾는 시간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다 같이 않고 또 크게 다르지 않은 마음을 확인하고 휴, <다 같은 나무인 줄 알았어> 프로그램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진행 : 숲안내자 호수 @hosubookshelves

호수책장 책방지기, 숲해설가, 아로마테라피스트. 지구를 사랑하고 나를 존중하는 모두를 위한 호수책장 공간을 가꿉니다. 동네 친구들과 동네 숲에서 동네 새를 만나고 틈만 나면 초록의 존재를 보여주는 모든 생명을 닮고 싶어요. 숲에서 책방에서 나이와 상관없이 모두가 어린이가 되는 순간을 기다립니다.


상세 내용 : 부스 앞에서 모여 함께 출발 - 열린 마음(숲안내자와 인사 나누기) - 슬렁슬렁 남산 산책하며 나무 바라보기 - 나만의 나무 찾기 - 나의 향기 소개하기


▶ 장소 : 인근 숲(남산)

▶ 시간 : 11:00, 14:00 / 총2회 (각 90분 소요)

▶ 인원 : 회당 10명 / 초등학생 이상 참여 가능합니다.(어린이는 보호자 동반 신청 필수)

▶ 참가비 : 1인 15,000원

▶ 준비물 : 편한 복장과 신발(흙 위에 앉거나 풀숲을 지나며 활동합니다.) 모자와 마실 물, 가벼운 마음



프로그램 2

<베이글숲 클럽> with 숲해설가 이서영

통통한 열매를 만들고 있는 나무들을 천천히 들여다보며 걷습니다. 저마다의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는 나무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사유하는 시간을 가져요. 그리고 간식과 함께 포근하게 산책을 마무리해요.


▶ 진행 : 숲해설가 이서영 @leesyoung.kr & 리피칩 @leepicheep.official

음악가로 살기도 하고 숲 해설가로 살기도 합니다. 어느 곳에서든 이야기를 만들고 전하는 사람이 됩니다. 어느 것 하나 동떨어져 있지 않고 촘촘하게 연결된 숲을 보며 내가 사는 세계 또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숲연구소에서 숲 해설가 전문과정을 수료하고 2021년부터 어린이들, 청년들과 숲에서 만나고 있습니다.


상세 내용 : 여는 시간 (15분) 1)숲해설가, 리피칩 소개 2)오늘 숲에서 불릴 나의 자연 이름 정해보기 3)다함께 나누며 자기소개 4)오늘의 일정공유 5)준비운동 및 안전사항 전달 활동 시간 (50분) 1)이동하며 듣는 나무 이야기 - 오감을 이용하여 나무를 만나봅니다 2)관찰의 시간 - 직접 만나보는 나무 관찰의 시간 3)다함께 나누며 나의 나무 소개해주기 마무리시간 (45분) 1)리피칩의 간식과 함께 매듭 짓기 2)우리밀과 글루텐에 대한 이야기도 곁들이기


▶ 장소 : 리피칩 부스 + 남산둘레길

▶ 시간 : 11:30 / 1회 진행 (120분 소요)

▶ 인원 : 회당 10명 / 초등학생 이상 참여 가능합니다 *최소 인원 4명 (최소인원 이하로 모집시 취소)

▶ 참가비 : 1인 38,000원 *루페와 관찰일지, 간단한 식사(우리밀 베이글, 제철채소 스프) 포함 금액입니다.

▶ 준비물 : 마실 물이 담긴 텀블러 및 손수건 - 간단한 필기도구 - 긴 바지와 긴팔 권장



프로그램 3

<수제노트 실제본 워크숍> with아마씨

실제본을 익혀 집이나 일터의 이면지를 활용해 노트로 만들어 사용해보세요.


▶ 진행 : 아마씨 @amassiu


생활 속 따스한 이야기가 담긴 물건을 만들어 일상에 기쁨을 더하고 싶습니다. 이야기로부터 시작된 아이디어에서 재료를 정하고, 어울리는 기술을 찾아 배우고, 디자인, 제작과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차강과 동예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바느질, 페인팅, 나무작업으로 다양한 물건을 조금씩 꾸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천천히 가치를 고민하고 구입하여, 좋아하는 마음으로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바람을 담아 만들고 있습니다.


상세 내용 : 원하는 종이를 10장 골라서, 표지에 스탬프를 찍고 실제본하면 완성됩니다.


▶ 장소 : 아마씨 부스

▶ 시간 : 11:30, 12:30, 13:30 / 총 3회 (각 30분 소요)

▶ 인원 : 회당 4명

▶ 참가비 : 1인 10,000원

▶ 준비물 : 안쓰는 자투리 노트나 이면지가 있다면, 노트 재료로 소량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프로그램 4

<조립식 문장 만들기> with 요일라탄웍스스

영감이 필요하신가요? 쉽고 재밌게 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드려요. 헌책에서 잘라온 단어들로 나의 마음과 감정을 조합해 표현해봅니다. 완성한 문장은 키링이나 엽서 또는 노트커버로 만들어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진행 : 요일라탄웍스 @yoil.rattanworks

라탄으로 아름다운 담을거리와 악세사리를 만듭니다.


상세 내용 :

1)글 항아리에서 단어 고르기

2)단어를 깊게 생각해보며 조합하기

3)느낀 감정과 생각 공유-방명록에 적어주세요

4)키링, 엽서, 북커버로 완성


▶ 장소 : 요일라탄웍스 부스

▶ 시간 : 상시 진행 (약 40분~60분 소요)

*예약을 우선해서 진행합니다. 현장 참여는 부스에 오셔서 문의해주세요

▶ 인원 : 회당 6명 / 한글을 읽고 쓰는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참가비 : 1인 10,000원 / 노트커버로 완성시 3,000원 추가



프로그램 5

<차생활을 시작하는 비기너를 위한 안내서> with 앗차차

손 쉬운 차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차근차근, 차생활에 대한 호기심을 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 진행 : 앗차차 @__a.chacha

일상에서 매일 차를 우리는 차 생활자 낑깡입니다. 다양한 장소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티타임 프로그램을 종종 운영합니다. 야외에서 차마시는걸 특히 좋아해 산, 강, 바다 뿐만 아니라 뮤직페스티벌에서도 차를 내리기도 합니다. '다도'가 가진 이미지를 타파하기 위해 좀 더 알록달록하게, 요란하게 차마시고 있습니다.


상세 내용 : 앗차차소개 - 차마시기 - 차마시는방법 안내 - 차도구 소개 - 질의응답


▶ 장소 : 앗차차 부스

▶ 시간 : 12:40, 14:40 / 총 2회 (각 40분 소요)

▶ 인원 : 회당 6명

▶ 참가비 : 1인 10,000 (시음차 차 3종, 간단한 다과 포함)



프로그램 6

<너와나의 공유옷장> with 1.5도씨

가을옷장 정리 하셨나요? 계절마다 옷장정리할때 안입는 옷 있으면 우리 바꿔입어요.

모두가 지속가능한 의생활을 위해!


▶ 진행 : 1.5도씨 @1.5_do_c

나를 위한 건강한 습관 1.5라이프스타일 큰지구안에 작은실천 1.5도씨 환경문화예술플랫폼


상세 내용 :

1)가져온 의류 상태 확인 후 수량만큼 옷태그와 교환 티켓을 드려요.

2)옷태그를 직접 작성해주세요.

3)작성한 옷태그와 의류를 직접 진열해주세요.

4)교환 티켓 수량만큼 다른 의류와 교환할 수 있어요. 교환해가실 의류를 선택 후 교환티켓을 내주세요!

5) 필요한만큼 교환해가시고, 남은 옷들은 비영리단체에 기부됩니다.


▶ 장소 : 1.5도씨 부스

▶ 시간 : 11:00~16:00 (상시 진행)

▶ 인원 : 제한 없음 *원활한 운영을 위해 사전예약을 받습니다. 당일 현장 참여도 가능합니다.

▶ 참가비 : 없음

▶ 준비물 : 교환하고자 하는, 바로 입어도 되는 깨끗하고 상태가 좋은 옷 (상의, 하의, 모자, 가방 등)

계절 이벤트

<가을책상>

참여 책방들과 함께, 가을에 읽기좋은 책의 문장을 발췌하여, 손님들이 읽고 써보는 공간을 마련합니다.

누군가와 함께 읽고 싶은 문장은 편지로 써보세요!


<가을우체국>

손님들이 당일 쓴 편지와 구입한 책을 안내부스 옆 가을우체국으로 가져오시면, 무료로 발송해드립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마운 사람에게, 가까워지고 싶은 사람에게 가을을 담아 손편지를 보내보세요!

Second-hand 코너

안내부스 옆에 참여팀들의 물품으로 꾸며진 벼룩시장 코너가 열립니다.

수량이 많지 않으니, 서둘러 오셔서 마음에 드는 물건을 만나보세요.

친환경 시장

가을이 가을다울 수 있도록,

계절이 제 날씨로 제 속도로 갈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생활 방식에 함께 해요!


- 텀블러, 개인 컵과 식기, 마켓백을 사용해주세요!

- 사용하지 않는 깨끗한 텀블러, 컵, 종이가방, 마켓백을 가져와주세요! 시장 안에서 재사용됩니다.

* 개인식기 가져오셔서 음식 구매시, 여러 팀들이 작은 혜택을 드려요!



/

[가을다운 가을을 위해, 참여팀이 함께 해요]


#개인식기 #용기 #텀블러 가져와서 구매시

395빵집 @backstube_395 빵을 담아가실 그릇/주머니 가져오시면 미니빵 서비스

39도 스콘 @scone39do 스콘 담아갈 통을 가져오시면 스콘 한 개를 드실 수 있는 쿠폰을 드려요. (서촌의 스콘 가게에서 사용 가능)

낫투두 낫토앤바 @nottodo_natto 델리 포장용기 지참시 1,000원 할인 / 쇼핑백, 아이스팩, 보냉봉투 지참시 개당 200원 할인

리피칩 @leepicheep.official 비닐 포장을 하지 않습니다. 스프를 담아갈 용기를 가져오시면 10%더 담아드려요!

오베흐트 비건도넛 @overte_donuts 용기 내주시면 프리도넛 쿠폰지급

스티키베이비 @stickybaby.seoul 프렌치젤리를 포장없이 다회용기에 담아가시면 10% 할인해드려요. (구미젤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재활용이 가능한 포장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심스타파스 @shimstapas 재사용 가능한 용기를 사용합니다. 용기 내시는 분들 덤 드려요~

mul (물) @at.mul 친환경 종이용기를 사용합니다.

앗차차 @__a.chacha 텀블러 가져오시면 차를 100ml 더 담아드려요.


#마켓백 가져와서 구매시

빅빅캣(bigbigcat) @bigbigcatkr 전 제품 10%할인 / 패브릭 제품 특성상 무포장은 어려워서 빅빅캣 제품 구매하는 분 중에 텀블러나 식기, 시장가방 가져오셔서 보여주시면 면or 린넨 손수건 선물로 드릴께요. (한정수량, 선착순마감)

생강 아뜰리에 @atelier_saengang 장바구니 가져오시면 15g 티라이트 1개 증정해 드립니다.

페스토페스토 @pesto_pesto_ 다드신 페스토 병을 가져오시면 500원을 돌려드립니다 :)


#공병 돌려주시면

이히브루 @ich.brew 드시고 난 맥주병을 물로 헹구어 돌려주시면 병당 100원의 환경 보전금을 드립니다.

이지라이크콤부차 @easylikekombucha 콤부차 병을 가져오시면 오백원의 환급금을 드립니다. 콤부차 담아갈 에코백을 가져오시면 좋아요.


#기타

1.5도씨 @1.5_do_c 담아갈 용기를 가지고 오시면 20%더 담아드려요./양파망사용/ 전선수거

노바와인즈 @novawines_official 자체 제공하는 플라스틱 시음컵을 다른 시음에도 계속 사용하시도록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포장 최소화를 위해 많은 팀들이 노력 합니다. 필요한 경우 재사용, 재활용 가능한 포장으로 준비합니다.

솜프레스 @som_press 대부분의 책과 물건들을 재사용이 가능한 종이로 포장해드립니다.

아마씨 @amassiu 무포장 또는 최소한의 종이포장을 하고 있어요.

호수책장 @hosubookshelves 무포장 매장

우리서막 @wry.brewery 우리서막의 술을 담는 유리병은 다 마신 뒤에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꽃병이나 주방의 작은 용기로 활용하실 수 있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또한 술을 구매하시면 재사용 가능한 보냉백을 함께 드려, 일회용 포장을 줄이고 오래도록 활용할 수 있는 방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모리스가든 @morisgarden2011 재사용 가능한 포장용를 사용합니다

응 @01010.kr 재사용 가능한 포장용지 사용

요일라탄웍스 @yoil.rattanworks 재사용 포장재로 담아드립니다.

무슨 × 플라스틱가드너 @musn_books @plasticgardener 재사용,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합니다.

두더지손 @mole_draw 재활용 포장지를 사용합니다.

플루프 @tinykitchen_plouf 친환경 포장용기를 사용합니다

당킷그래놀라 @dankeat_granola 탄소배출량을 48% 줄인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어요

소요하기 @wandering_at_ease 포장시 재활용 신문지 활용

나팅 @n_a_ting 포장은 가볍게 마음은 가득 담아드립니다:)

비비엘하우스 @bbl_house 포장은 재사용 가능한 패브릭류(면,마,린넨)와 종이봉투에 담아 드립니다

시즌스 SEASONS @seasons_booksandthings 포장은 최소화하고, 재사용 가능한 종이&천 포장을 사용합니다.

하꼬방 @hakkobang 포장을 최소화하고 가능한 비닐 포장 대신 종이 포장을 합니다.

가지출판사 @kindsbook 포장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동주관

공동주관 뱁새기획 @baepsae_walking


우리 주변 필요한 일들에 손을 보태는 기획자 그룹입니다.

생태적인 삶에 관심을 두고 마켓 기획 및 컨설팅, 컨텐츠 기획, 브랜딩, 지역 자원 조사 등 즐거움과 호기심을 잃지 않고 다양한 일들을 합니다.

10월의 참여팀 상세 소개

<자연과 글>

자연과 계절이 깃든 일상을 다루는 동네책방과 출판사 6곳이 가을에 추천하는 책들, 감성문구, 씨앗키트, 라탄바구니, 미니 식물, 스탬프, 블랙윙 연필, 아트북, 엽서, 스티커 등


가지출판사 @kindsbook

가지가지 세상에서 괜찮은 한 가지를 찾아가는 책. 가지출판사는 생태, 문화, 에세이 도서를 주로 펴내는 1인 출판사입니다. 인간 외 생명 존재들과의 상생, 차별 없는 더불어 삶을 추구하며 우리 일상을 좀 더 윤리적으로 바꿔줄 지식과 생각을 책에 담습니다.

● 도서

🌏포장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도토리책방 @dotori_bookstore

지속가능한 실천의 씨앗을 모아 변화의 숲을 가꾸는 동네책방입니다. 함께 살아가는 지구, 환경을 생각하며 실천하는 도토리책방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 책, 공책 등 문구, 굿즈(파우치 등)


무슨 × 플라스틱가드너 @musn_books / @plasticgardener

에세이 전문 '무슨서점'과 친환경 그로서란트 '플라스틱가드너'가 함께 그리너리한 아이템을 기획해 선보이고자 합니다.

● 무슨 × 플가 그리너리 세트 / 무슨 그린 비밀책 / 무슨 시-필사 세트 / 그 외 무슨 굿즈들

🌏재사용,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합니다.


솜프레스 @som_press

솜프레스는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배현정이 2018년부터 운영해 온 1인 출판사이자 그림 스튜디오입니다. 자연에서 솜 같은 순간들을 모아, 실을 짜고 천을 깁듯이 글과 그림을 지어 포근한 옷 같은 책과 물건을 만들어 갑니다.

● 새가 새겨진 아름답고 재미있는 풍경이 궁금하시다면 솜프레스에 방문해 주세요! 이름 모를 들풀을 보다 나무를 보고, 새와 버섯, 하늘과 땅을 바라보게 된 사람이 만든 자연을 닮은 아트북, 판화기법으로 만든 크고 작은 물건을 준비했습니다.

🌏대부분의 책과 물건들을 재사용이 가능한 종이로 포장해드립니다.

📚공개 프로그램 <한뼘 자연일기> 무대 / 13:00 / 사전예약 *현장 참여는 10분 전까지 무대대로!

🎨책 구매시 참여 프로그램 <계절판화로 편지쓰기> 부스 / 준비재료 소진시까지 상시운영


시즌스 SEASONS @seasons_booksandthings

자연의 계절과 인생의 시절, 두 가지 '시즌'에 어울리는 그림책과 단행본을 소개하는 망원동 큐레이션 서점입니다. 매달 새로운 테마와 전시로 '계절 독서'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 가을의 온도를 담은 큐레이션 도서들과 감성 문구 굿즈

● 계절서점 시즌스만의 리미티드 에디션 북랩과 캡모자

● 깊은 향의 가을 블렌딩 커피드립백이 포함된 어텀북키트 세트

🌏포장은 최소화하고, 재사용 가능한 종이&천 포장을 사용합니다.


요일라탄웍스 @yoil.rattanworks

라탄으로 아름다운 담을거리와 악세사리를 만듭니다.

● 라탄 바구니, 라탄 가방, 라탄컵홀더와 코스터, 라탄 악세사리

🌏재사용 포장재로 담아드립니다.

📄프로그램 4 <조립식 문장 만들기> 부스 / 상시 진행 / 사전예약 *현장 참여는 부스로!


우긋 @woogeut

엄마와 딸의 취향을 오롯이 담은 특별한 식물들을 우긋에서 만나보세요.

● 우긋은 엄마와 딸, 두사람의 취향을 오롯이 담아 작은 화분 하나에도 마음을 더하고, 공간 곳곳에 초록의 숨결을 더해 가는 곳입니다.

당신의 공간과 삶에 조용한 위로가 되어줄 차분하고도 특별한 식물들을 만나보세요.

미니. 소형 사이즈의 담긴 관엽, 다육, 분재로 구성 되었으며,

우긋의 단 하나뿐인 Only one 식물과 미니 식물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응 @01010.kr

30년 문구덕후가 셀렉션한 쓰임과 고요한 균형.

● 스탬프, 가죽 연필캡, 블랙윙 연필, 찻잔, 메세지 카드 등

🌏재사용 가능한 포장용지 사용


하꼬방 @hakkobang

누군가에게는 하찮을지라도 누군가에게는 따뜻하고 소중한 이야기들을 그리고 일상 속에서 보고 만질 수 있는 것들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 엽서·카드류/아트북(엽서북, 미니북)/패브릭 제품(손수건, 안경닦이)/스티커/포스터 등

🌏포장을 최소화하고 가능한 비닐 포장 대신 종이 포장을 합니다.


호수책장 @hosubookshelves

지구를 사랑하고 나를 존중하는 모두를 위한 책방에서 왔어요:)

● 향나무 목걸이, 천연 염색 손수건, 생태 그림책, 펠트아로마볼

🌏무포장 매장

🌳프로그램 1 <다 같은 나무인 줄 알았어> 부스 / 11:00, 14:00 / 사전예약 *현장 참여는 10분 전까지 부스로!



<좋은 하루>

제로웨이스트 생활용품, 손 매듭 악세사리, 판화엽서, 즉석초상화, 수제드로잉북, 독립출판책, 박달나무숟가락, 호두나무그릇, 아로마테라피 롤온, 채식 화장품, 손수건, 요가 땀수건, 티코스터, 티벳 패브릭 수공예품, 향기 오브제, 디자인 캔들, 도자기그릇, 장바구니, 지갑, 식물 오너먼트, 미니 브로치, 자연소재 속옷과 옷 등


1.5도씨 @1.5_do_c

큰 지구안에 작은실천 생활밀착형 제로웨이스트샵 / 리필스테이션

● 쓰레기를 줄이는 상품 , 리필스테이션, 업사이클링

🌏담아갈 용기를 가지고 오시면 20%더 담아드려요./양파망사용/ 전선수거

👕 프로그램 6 <너와나의 공유옷장> 부스 / 상시 진행 / 사전예약 *현장 참여는 부스로!


나팅 @n_a_ting

평범해도 좋은, 매일의 생각들을 엮어요.

● 손으로 매듭지은 악세사리, 지우개 도장으로 만든 판화 엽서를 판매합니다.

🌏포장은 가볍게 마음은 가득 담아드립니다:)


두더지손 @mole_draw

종종 초상화도 그리는, 종이 위 사각사각한 연필드로잉과 작업실 밖 현장작업의 생생함을 좋아하는 작가입니다.

● 즉석 초상화, 드로잉 엽서, 수제 드로잉북, 독립출판책

🌏재활용 포장지를 사용합니다.


모리스가든 @morisgarden2011

나무를 깎아서 주방 살림 기물을 작업과 식물작업을합니다.

● 박달나무숟가락, 음핑고나무젓가락, 호두나무그릇(접시,볼), 다구(다하,차탁 등), 동그라미나무도마, 올리브나무밥주걱, 호두나무샐러드서버 등등

🌏재사용 가능한 포장용를 사용합니다


비비엘하우스 @bbl_house

책 <슬로뷰티, 삶을 바꾸는 비건화장 >저자인 '식물중독자'가 식물의 과학과 치유력을 듬뿍 담아 '깨어있는 지구인들'을 위해 크리에이팅하는 향기롭고(馡)건강한(健) 피부채식 화장품⚘️ 비건의 재해석, '자연이 일상화 된 식물화장테라피' 아로마테라피화장품, 친환경화장품

<아로마테라피 피부 채식 화장품>

슬로우푸드같은 심신이 편해지는 슬로우뷰티를 경험하세요

● 아로마테라피 롤온 3종-슬리핑뷰티, 인왕산호랑이젤, 집중하다 포커스 온

● 페이스오일세럼 2종

● 비비엘하우스 고농축 살브 6종

● 네츄럴 퍼퓸 바디미스트 6종

🌏포장은 재사용 가능한 패브릭류(면,마,린넨)와 종이봉투에 담아 드립니다


빅빅캣(bigbigcat) @bigbigcatkr

몸도 마음도 커다란 고양이 빅빅캣. 애쓰며 행복을 좇지 않아도 고양이만의 특별한 하루 하루를 만드는 무덤덤하고 듬직한 빅빅캣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 60수, 30수 면, 거즈면 등 다양한 원단과 사이즈의 손수건, 요가 땀수건, 카드 파우치, 텀블러백, 티코스터 등의 패브릭 제품.

● 요가기록 노트, 스티커, 리소프린팅 엽서, 머그 컵 등의 생활 소품.

● 제작 과정 중에 나온 b그레이드 제품들을 대폭 할인해서 판매합니다.

모든 제품은 요가하는 몸도 마음도 커다란 고양이, 빅빅캣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전 제품 10%할인.

🌏패브릭 제품 특성상 무포장은 어려워서 빅빅캣 제품 구매하는 분 중에 텀블러나 식기, 시장가방 가져오셔서 보여주시면 면or 린넨 손수건 선물로 드릴께요. (한정수량, 선착순마감)


사직동그가게 @rogpashop

티벳 난민 여성과 어린이를 지원합니다. 연대와 평화의 가게입니다.

● 패브릭 수공예품


생강 아뜰리에 @atelier_saengang

생강은 바쁜 일상 속에서 작지만 그래서 더 소중한 여유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시간과 정성을 더해 다양한 일상의 향기 오브제를 만듭니다. 당신의 분주한 일상을 비워 여유로운 시간으로 채우기 위해 생강이 더 많은 시간을 쏟습니다.

● 천연 밀랍 시리즈 캔들 : 벌집에서 얻어지는 노란 천연 밀랍을 전통 방식과 여러가지 형태로 만들어진 초

- 담금초, 필러캔들, 컨테이너 캔들, 티라이트 세트, 호복(福)초

● 향기 오브제(2가지 향기) : 실내 걸어두는 천연 고체 방향제

- 허벌 셀러리 / 화이트 로즈

● 생강의 다양한 디자인 캔들 : 화이트 정제 밀랍과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컬러로 디자인된 필러 캔들

● 천연 에센셜 4가지 향기 캔들 : 프레시 시트러스 / 시트러스 플로럴 / 허벌 셀러리

🌏장바구니 가져오시면 15g 티라이트 1개 증정해 드립니다.


소요하기 @wandering_at_ease

강화도의 작은 손작업공방. 소박하고 손맛나는 도자기그릇를 빚으며 꽃농사도 짓고 미싱을 돌리며 취향이 담긴 생활용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 직접 빚은 손맛나는 도자기그릇- 작은 사발, 머그, 밥국공기, 면시, 접시, 화병 등

미싱을 돌려 만든 도자기와 어울리는 패브릭제품 약간"

🌏포장시 재활용 신문지 활용


아마씨 @amassiu

생활 속 따스한 이야기가 담긴 물건을 만들어 일상에 기쁨을 더하고 싶습니다. 이야기로부터 시작된 아이디어에서 재료를 정하고, 어울리는 기술을 찾아 배우고, 디자인, 제작과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차강과 동예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바느질, 페인팅, 나무작업으로 다양한 물건을 조금씩 꾸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천천히 가치를 고민하고 구입하여, 좋아하는 마음으로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바람을 담아 만들고 있습니다.

● 장바구니, 수저집, 냉장고자석, 파우치, 찻주전자받침, 지갑(반지갑, 장지갑, 여권지갑), 필통, 펜홀더, 안경집, 책갈피, 모빌, 메시지 카드, 오브제, 바느질소품 DIY

🌏무포장 또는 최소한의 종이포장을 하고 있어요.

📒프로그램 3 <수제노트 실제본 워크숍> 부스 / 11:30, 12:30, 13:30 / 사전예약 *현장 참여는 부스로!



<계절식탁>

샌드위치, 통호밀빵, 낫토 파스타, 우리밀 또띠아 타코, 바질유자파스타, 느타리트러플페스토, 쌀깜빠뉴, 쌀레이즌토스트, 비건 칠리타코, 버섯잡채와밥, 무화과 스콘, 꿀아이스크림, 그래놀라, 사과파이, 땅콩호박스프, 과일젤리, 비건도넛, 쿠키, 와인, 루바브 발효음료, 밀크티, 홍차, 막걸리, 사과 콤부차, 수제맥주, 필터 커피 등


#식사


395빵집 @backstube_395

서교동 395번지 모퉁이에서 독일식 빵을 굽고 있습니다. 낯선 빵들과 함께 동네의 빵집을 꿈꿉니다. ● ● ● 브렛첼/ㅃ버터브렛첼

● 하우스브레드

● 통호밀빵

● 통밀사과빵 혹은 통밀무화과빵

● 샌드위치

🌏빵을 담아가실 그릇/주머니 가져오시면 미니빵 서비스


낫투두 낫토앤바 @nottodo_natto

낫토를 발효하며, 본질과 나다움에 대해서 생각하는 사람

● 낫투두 낫토

● 감태낫토파스타

● 낫토소보로 유부주머니

● 낫토 타코라이스

🌏델리 포장용기 지참시 1,000원 할인

🌏쇼핑백, 아이스팩, 보냉봉투 지참시 개당 200원 할인


심스타파스 @shimstapas

매장을 쉬고 밭으로 갔습니다. 봉금의뜰에서 밭친구들 팀화요와 함께 농사짓고 요리합니다.

● 타파스 5종

● 감자구이와 샤워크림딥

● 병입제품

 - 소스류 (모호로호, 모호베르데)

 - 피클류 (할라피뇨, 빼빼로고추, 당근라페)

🌏재사용 가능한 용기를 사용합니다. 용기 내시는 분들 덤 드려요~


페스토페스토 @pesto_pesto_

일상과 가장 가까운 ‘식(食)’은 취향을 표현하는 수단이며,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라고 믿습니다. ‘PESTO, PESTO!’는 소스를 넘어 당신의 취향을 입체적으로 완성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 바질페스토 / 느타리트러플 페스토 / 블랙올리브페스토 / 계절 페스토 / 바질유자 콜드 파스타

🌏다드신 페스토 병을 가져오시면 500원을 돌려드립니다 :)


폴브레드 @paul.bread

우리 농부님이 지은 쌀로 건강한 빵을 고집합니다.

● 쌀깜빠뉴: 소금만 들어간 아주 담백해 주식으로 적당합니다.

● 쌀올리브치아바타 : 블랙올리브로 맛을낸 구수하고 몰랑몰랑한 빵으로 샌드위치 만들기에 적합합니다.

● 쌀식빵 : 생우유. 100%순버터.유정란을 넣어 고급 쌀식빵입니다.

● 쌀레이즌토스트 : 크랜베리.오렌지필 .건포도를 뜨거운 물에 세척 후 럼주에 절여 넣은 빵입니다.


플루프 @tinykitchen_plouf

비건 / 페스코 음식과 함께 맛있는 술들을 페어링하는 작은 주점 <PLOUF 플루프> 풍덩 입니다. 저희 매장은 파스타바(pasta bar)로 파스타와 작은 타파스 메뉴들을 만나볼수 있고, 매장 외 팝업으로는 비건타코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산뜻한 반주라이프를 지향합니다.

● 비건 칠리타코(2pcs): 국산콩을 발효하여 만든 템페와 각종 야채, 향신료를 넣고 함께 끓여낸 칠리소스, 템페 볶음이 들어간 비건 타코입니다.

🌏친환경 포장용기를 사용합니다


mul (물) @at.mul

계절마다 제철을 맞은 재료들로 소박하지만 낮과 밤에 어울리는 요리들을 만듭니다. 낮에는 차와 커피랑 어울릴 요리들을, 밤에는 내추럴 와인과 어울리는 요리들을 만들어요.

 <메인메뉴 2가지)

● 추석 런치 박스 (버섯 잡채, 두부동그랑땡, 당근라페, 들깨 연근 무침이 들어가는 런치박스)

● 페스토 주먹밥: 그린 페스토가 들어가는 고소한 주먹밥 소량 들고 갑니다!

 <가공품 1가지>

● 단감 라페: 단감으로 만든 달큰한 라페! 소량 들고 나갑니다.

👉🏻 메인 메뉴 2가지 모두 구매하시면 1,000원 할인 해드려요. (가공품 포함 x)

🌏친환경 포장용기를 사용합니다.



#디저트 & #가공품


39도 스콘 @scone39do

아기가 목욕할 때 가장 따뜻함을 느끼는 온도 39 ℃. 아기의 목욕물을 데우는 엄마의 마음으로 스콘을 만듭니다. 부모님이 농사 지으신 무농약 재료와 우리밀만을 사용한 39도 스콘은 토요일마다 서촌에서 스콘 가게를 열고 있습니다.

● 플레인 스콘, 통밀 스콘, 초코칩 스콘, 무화과 스콘, 밤 스콘, 바질 스콘

🌏스콘 담아갈 통을 가져오시면 스콘 한 개를 드실 수 있는 쿠폰을 드려요. (서촌의 스콘 가게에서 사용 가능)


꿀건달 @ggulgundal

꿀건달 ‘꿀이아주.건강하고,달콤하군’ 이라는 재치있는 네이밍으로 ‘스위트’한 꿀을 ‘위트’있게 담아가는 국산 벌꿀 브랜드입니다. 아이스크림 봄-여름 이동양봉한 꿀을 토핑처럼 즐길 수 있습니다. 꿀건달은 50년차 양봉업에 종사하는 아버지의 가치를 키워가며 100년을 향해 꿀벌의 가치를 알리고 즐거운 꿀 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봄꿀-여름꿀 '꿀라먹는 재미'>

● 산벚나무꿀(봄꿀) : 봄날의 풍경이 떠오르듯 향긋한 봄꿀 ! 그릭요거트 또는 그레놀라, 블루베리, 복숭아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 팥배나무꿀(봄꿀) : 특유의 구수한 맛과 묵직한 단맛이 독특한 꿀 ! 매해 꽃피는 시기가 짧아져 희소가치가 있는 꿀입니다.

● 아까시꿀(늦은 봄꿀) : 감미로운 아카시아 향과 은은한 향이 조화로워 여러 식재료와 궁합을 이루기에 가장 적합한 꿀 ! 음료에 천연감미료 역할로서 탁월합니다.

● 밤꿀(여름꿀) : 강한 향과 쌉싸름한 풍미가 일품인 여름꿀 ! 꿀 난이도 만렙, 고다치즈와 잘 어울려 와인과 조화롭습니다.


당킷그래놀라 @dankeat_granola

사람도 자연도 지속가능한 건강한 간식, 당킷 그래놀라입니다. 당킷 그래놀라는 자연의 재료로만 만듭니다. 인공첨가물, 합성향료 없이 오직 자연에서 온 순수한 재료로만 만드는 건강한 그래놀라! 당 함량도 낮추어 건강을 생각했답니다.

손에 들고 먹기 좋은 조각 형태 그래놀라는

쿠키 처럼 부드럽게 바삭바삭해서 식사로, 간식으로 좋답니다.

영양가득 그래놀라 한 접시는 가볍고 든든한 아침을 약속한답니다~!

🅾️지속가능한 농법으로 재배한 귀리 / 올리브오일 100% / 메이플시럽 100% / 비정제 사탕수수 등 비정제 원재료 / 신선한 견과류 / 100%자연의 원료로 낸 향과 맛 (바닐라빈, 얼그레이, 카카오100%, 레몬제스트, 딜)

● 당킷 그래놀라 라인업

시그니처 베리해피 / 얼그레이&아몬드 / 초코&헤이마카 / 바닐라&캐슈넛 / 레몬&딜 / 토마토&바질 / 가을 시즌 그래놀라

🌏탄소배출량을 48% 줄인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어요


리피칩 @leepicheep.official

내가 만든 음식이 누군가의 일상에 천천히 스며들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철 재료와 우리밀, 토종쌀과 난각번호1번 달걀로 디저트를 굽는 작은 가게 ‘리피칩’을 열었습니다. 디저트는 건강한 식사의 마무리이자, 삶에 작은 기쁨을 더해주는 존재라고 믿어요. 단맛도 삶도 과하지 않게, 정직하게 천천히 굽고 있습니다.

● 오리지날 티그레, 피칸감태카라멜티그레, 사과파이, 발효버터스콘, 클래식 까눌레, 우리밀 베이글, 땅콩호박스프

🌏비닐 포장을 하지 않습니다. 스프를 담아갈 용기를 가져오시면 10%더 담아드려요!

🌳프로그램 2 <베이글숲 클럽> 부스-남산 / 11:00 / 사전예약 *현장 참여는 10분 전까지 부스로!


스티키베이비 @stickybaby.seoul

우리가 좋아하는 순간을 더 알록달록하게 만드는 젤리상점

● 싱그러운 계절 과일과 채소, 향긋한 허브와 Tea, 매력적인 스파이스, 취향의 술까지. 지천에 깔린 자연의 재료가 스티키베이비의 젤리가 돼요. 다양한 시그니처 플레이버와 프렌치 젤리, 어른만을 위한 칵테일 젤리 등 새롭고 신선한 젤리를 만나보세요.

🌏프렌치젤리를 포장없이 다회용기에 담아가시면 10% 할인해드려요. (구미젤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포장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베흐트 비건도넛 @overte_donuts

Guilty Pleasure For Vegan #오베흐트 “비건음식은 건강하지만 맛없음” 이란 편견에 맞서고자 오베흐트는 도넛이란 아이템을 통해 비건도 충분히 미각적 쾌락을 즐길 수 있음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 비건도넛 5종류

🌏용기 내주시면 프리도넛 쿠폰지급



#마실거리


노바와인즈 @novawines_official

와인에 진심을 담은 수입사 노바와인즈

● 프랑스, 독일, 호주 등 다양한 국가의 컨밴셔널과 오가닉 와인을 판매합니다

🌏자체 제공하는 플라스틱 시음컵을 다른 시음에도 계속 사용하시도록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머곰 @meogom_

내추럴와인 및 프리미엄 논알콜 생산

● 라푼젤: 유기농 루바브 발효음료 및 칵테일


비단우유차 @bidan_wyc

2017년부터 시작된 밀크티 전문점 입니다. "매일 마시고 싶어질 부드러운 맛"

● 밀크티, 호지티라테, 말차라테

🌏공병회수 병당 100원 돌려드립니다.


앗차차 @__a.chacha

세상에 없는 영혼의 찻집, 앗차차 입니다.

● 계절에 맞는 냉/온 차 (백차, 녹차, 홍차, 청차, 흑차, 등)

차생활을 다채롭게 해줄 차도구들

🌏텀블러 가져오시면 차를 100ml 더 담아드려요.

🍵 프로그램 5 <차생활을 시작하는 비기너를 위한 안내서> 부스 / 12:40, 14:40 / 사전예약 *현장 참여는 10분 전까지 부스로!


우리서막 @wry.brewery

WRY(우리)는 좋아서 하는 마음으로 순수 ‘우리 술’을 빚습니다. WRY는 ‘전통주’ 고유의 이미지와 술을 즐기는 관습에서 벗어나 새로운 ‘우리 술’ 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우리 술 본 재료, 막걸리의 본질에 집중한 상품을 동양의 미와 함께 현대적으로 표현합니다

● 우리막걸리9/우리막걸리12 / 우리분홍소금 / 우리과하주 / 우리 모금잔(도자기잔) / WRY 스페셜 선물세트

🌏우리서막의 술을 담는 유리병은 다 마신 뒤에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꽃병이나 주방의 작은 용기로 활용하실 수 있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또한 술을 구매하시면 재사용 가능한 보냉백을 함께 드려, 일회용 포장을 줄이고 오래도록 활용할 수 있는 방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지라이크콤부차 @easylikekombucha

발리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과 가까운 재료로 수제 콤부차를 만들고 있어요. 지난 마켓때 인기 많았던 가을 시즈널 콤부차를 선보이고 여름 시즈널 콤부차도 소량 가져갑니다.

● 가을향기: 무화과, 부차샹그리아, 여름정원: 딜, 바질

● 콤부차 숙성식초

● 콤부차 만들기 키트

🌏콤부차 병을 가져오시면 오백원의 환급금을 드립니다. 콤부차 담아갈 에코백을 가져오시면 좋아요.


이히브루 @ich.brew

2009년 충남 홍성으로 귀농한 ‘풀풀농장’은 그동안 풀이 가진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누구나 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농사 방식을 추구해 왔습니다. 2023년 ‘이히브루’라는 양조장을 열어 토종쌀과 국산 맥아를 사용한 맥주 양조의 새 세계를 탐험하고 있습니다.

● 수제맥주: 어스름 / 별숲

🌏드시고 난 맥주병을 물로 헹구어 돌려주시면 병당 100원의 환경 보전금을 드립니다.


잔걸음 @cupwalking

적당한 시간, 가벼운 산책, 즐거운 마음이 있는 곳

● 필터 커피, 가을 쿠키


칸노나우 @cannonau_wine

시간, 정성, 창의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진정성있는 와인들을 소개합니다.

● 와인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