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뛰어난 소리를 뜻하는 ‘절창(絶唱)’은 국립창극단이 2021년부터 시작한 새로운 형식의 프로젝트 공연이다. 판소리의 동시대성을 참신한 구성과 모던한 미장센으로 표현하고 쉼 없이 소리를 연마해오고 있는 젊은 소리꾼의 진면목에 주목한다. “판소리를 더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걸작이 탄생했다”는 호평에 힘입어, 이번에는 <절창Ⅰ>과 <절창Ⅱ>(연출 남인우)에 이어 신작 <절창Ⅲ>까지 세 편의 시리즈를 차례로 감상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팔색조 매력을 지닌 젊은 소리꾼들과 함께 판소리의 현재와 미래를 감각적으로 사유해보는 건 어떨까.
첫 번째 <절창> 무대는 국립창극단 김준수와 유태평양이 부르는 <수궁가>다. 완창하려면 4시간가량 소요되는 원전을 100분으로 압축하고 짜임새 있는 이야기로 각색해 들려준다. 평소 남다른 ‘브로맨스’를 자랑하는 두 소리꾼의 더욱 탄탄해진 찰떡 호흡을 기대할 만하다.
“판소리가 그 자체로 ‘힙’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_ 뉴시스
관람 연령 및 예매 티켓 수령 안내
1) 본 공연은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관람 연령 확인을 위해 생년월일이 기재된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니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관람 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 취소, 환불, 변경은 일체 불가합니다.
2) 예매 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전 매표소가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시작 30분 전까지 입장권을 수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공연 당일 매표소에서 예약자명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혹은 티켓예매문자(예약번호)로 티켓 수령이 가능하며, 할인을 받으신 경우 관련된 증빙자료를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할인 증빙 미 지참 시 우대 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 지불)
발권된 티켓은 분실 시 재발권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연 관람 안내
1) 공연 시작 후 지정된 시간 외에는 입장이 제한되며, 입장 허용 시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본인 좌석이 아닌 다른 좌석으로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환불은 불가합니다.
2)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사진촬영, 영상녹화, 음원녹취는 절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