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기간
2020-03-06 ~ 2020-03-15
장소
달오름극장
장르
창극
관람시간
100분
주최
국립극장
시간
화, 금 20:00 / 수, 목, 토, 일 15: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R 50,000원 / S 35,000원 / A 20,000원

예매달력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공연소개

왕을 죽여야 내 딸이 산다, 팩션창극의 귀환!

“빈틈없는 무대” “공연을 보며 처음으로 눈물을 흘렸다” “보통 사람들 모습 그 자체” - 역사에 상상을 불어넣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든 창극 <아비. 방연>이 5년 만에 돌아온다. 국립창극단이 서재형 연출·한아름 작가 콤비와 함께 단종애사(端宗哀史)를 배경으로 팩션창극을 만들어 큰 화제가 되었던 작품. 다시 보고 싶어 하는 관객들의 앙코르 요청이 많아 초연 이상의 감동을 만들기 위해 의기투합했다! 

<아비. 방연>은 조선시대 유배중이던 단종에게 세조가 내린 사약을 전하러 갔던 금부도사 왕방연이 주인공이다. 역사서에 이름만 있을 뿐, 그의 사적인 이야기는 어디에도 기록된 것이 없다. 하지만 역사의 공백을 상상력으로 채워 새로운 이야기가 탄생했다. 그는 왜 단종에게 사약을 내리는 악역을 맡았나? 이러한 궁금증은 왕을 죽이지 않으면 딸을 살릴 수 없는 선택의 갈림길에 선 아버지 왕방연을 탄생시켰다. 분명 조선시대가 배경인데 곁에 있는 나의 아버지, 어머니가 생각나는 것은 왜일까? 그 답은 공연 속에서 각자가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서재형 Seo Jae-hyung / 연출 Director 
집요하게 파고드는 작품 분석과 디테일한 연출력으로 어느 장르든 높은 완성도의 작품들을 만드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창극 <메디아>, 연극 <오이디푸스><리처드 3세>, 뮤지컬 <왕세자 실종사건> 등이 있다. 

황호준 Hwang Ho-joon / 작곡·음악감독 Music Composer & Music Director 
국악과 양악을 넘나들며 창극, 오페라,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작품의 제작 의도에 알맞는 음악을 만들어왔다. 주요 작품으로는 창극 <메디아><배비장전>, 오페라 <아랑>, 뮤지컬 <왕세자 실종사건> 등이 있다. 

박애리 Park Ae-ri / 작창 Pansori Music Composer 
국립창극단 출신으로, 최근에는 KBS ‘불후의 명곡’ ‘아침마당’ 등 다양한 대중 프로그램에서 센스 있는 입담과 다양한 판소리 무대들로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는 스타 소리꾼이다.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