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기간
2020-01-16 ~ 2020-01-16
장소
롯데콘서트홀
장르
국악
관람시간
90분 (중간휴식 포함)
주최
국립극장
시간
20: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R 50,000원 / S 30,000원 / A 20,000원

예매달력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공연소개

 

2020년 시작을 여는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연주

우리 음악으로 전하는 새해 선물

 

새로운 한 해, 경자년(庚子年)을 맞아 관객들의 소망을 음악과 함께 염원하는 국립국악관현악단 <신년 음악회>.

품격 있고 신명 나는 국악 관현악 명곡부터 파이프 오르간, 크로스오버 가수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 무대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신년 음악회에만 들을 수 있는 새로운 레퍼토리를 선보이는 무대.

희망차고 따뜻한 우리 음악의 성찬은 새해 처음으로 관람하기 제격인 공연이다. 한해의 행복을 기원하는 국립국악

관현악단의 특별한 음악 선물로 2020년 새해를 힘차게 시작해보자.

 

프로그램

지휘 김성진

통일을 위한 ‘반달 환상곡’

작곡 김대

국악 관현악을 위한 ‘天馬圖’

작곡 김기

포레스텔라와 국악 관현악

협연 포레스텔라_크로스오버 그룹

애국가 환상곡*가제

작편곡 손다혜

협연 양제인, 정인성

파이프 오르간 협주곡*위촉초연

위촉작곡 정일련

협연 신동일_오르간

출연 및 제작진 소개

 

 김성진 Kim Sung-jin / 지휘 Conductor

 

오케스트라를 통한 한국음악의 세계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김성진은 세계 각국의 국립단체 객원지휘자로 활동하며 깊이 있는 기획과 동서양을 아우르는 섬세한 지휘를 인정받았다. 서울시국악현악단 단장, 청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 서울시청소년국악단 단장을 역임하는 등 국악 연주 단체의 총괄 운영 및 지휘 경험이 풍부한 리더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객원 교수로 활동하며 후진 양성에도 힘써왔다.

김대성 Kim Dae-seong / 작곡 Composer  

 

김대성은 민요·풍물·무속음악 등 한국음악의 현장연구를 기반으로 작품 활동을 전개해왔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에서 이건용을 사사했으며 작곡가 김순남, 일본의 토루 타케미쓰, 헝가리 벨라 바르톡에게 영향을 받았다. 관현악곡·협주곡·독주곡·뮤지컬 등 장르를 넘나들며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의 음악은 주로 현장에서 체험한 우리 음악 고유의 미학이 중심축을 이루고 있는데 전통 사상인 ‘풍류(風流)’의 영향을 받아 무속을 중심으로 한 유불선의 통합적 음악관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정일련 Jung Il-ryun / 작곡 Composer 

 

베를린예술대학 작곡과 졸업 후 유럽을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재독 작곡가. ‘아시안 아트 앙상블’의 예술감독, 장구 연주자로 활동하며 기타와 장구를 위한 ‘기타 산조’, 대금과 현악삼중주를위한 ‘모멘텀’ 등 한국음악을 중심에 놓고 깊이있고 지속적으로 음악작업을 하고 있다. 2011년에sms 80분 국악관현악곡 <파트 오브 네이처> 초연, 2015년 '수제천'을 새롭게 재탄생시킨 <천-해븐(天-Heaven)'>을 초연했다. 국악 세계화 앞장선 한국계 독일인 작곡가로 그의 작품은 언론,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포레스텔라 Forestella / 크로스오버 그룹 Crossover group

 

 강형호, 고우림, 배두훈, 조민규로 구성된 대한민국의 크로스오버 사중창 그룹이다.

2017년 JTBC 음악예능프로그램 <팬텀싱어2>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대중성과 실력을 인정받았다. 뮤지컬, 성악, 오페라, 국악, 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멤버들이 모인  포레스텔라가 이번엔 국악 관현악과의 만남을 시도한다. 또 한번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이번 무대를 기대해도 좋다

 신동일 Shin Dong-Ill / 오르간 협연 Organist

 

오르가니스트 신동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오르간 연주자로 제20회 샤르트르 국제 오르간 콩쿠르 대상(Grand Prix de Chartres) 및 해외 유수 국제 오르간 콩쿠르에서 수상했다. 세계를 무대로연주 활동을 해온 그는 유명 지휘자를 비롯, 최고의 음악가와의 협업을 통해 유연하면서도 자신감넘치는 표현력으로 호평 받고 있다. 현재 연세대학교 교회음악과 부교수로 활동 중이며 한국 오르간 음악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