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기간
2019-10-24 ~ 2019-10-25
장소
달오름극장
장르
국악
관람시간
90분 (중간휴식 포함)
주최
국립극장
시간
20: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R 50,000원 / S 30,000원

예매달력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공연소개

10명의 작곡가가 선보이는 3분의 기승전결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음악적 지평을 넓히기 위한 여정은 2019-2020 시즌에도 계속된다. 평균 나이 33세의 젊은 작곡가들이 '3분'이라는 시간 속에 뚜렷한 음악적 기승전결과 각자의 개성이 담긴 10곡의 국악 관현악을 선보인다. '짧다'가 '깊이 없다'는 뜻으로 통용되던 시대는 지났다. 그동안 긴 호흡의 관현악이 다소 무겁게 느껴졌다면 한층 간결하면서, 유니크한 국악 관현악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자. 곡과 곡 사이에 배치되어 연주회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조곡(Suite), 독주 악기와 관현악의 밀고 당김이 매력적인 협주곡, 기승전결의 여정을 응축한 합주곡 등 10명의 작곡가들이 써내려간 반짝이는 곡들은 국악 관현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예고하고 있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예술감독, 지휘 김성진

제7대 국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 오케스트라를 통한 한국음악의 세계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김성진은 세계 각국의 국립단체 객원 지휘자로 활동하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섬세한 지휘를 인정받았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 단장, 청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 서울시청소년국악단 단장을 역임하는 등 국악 연주 단체의 총괄 운영 및 지휘 경험이 풍부한 리더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객원 교수로 활동하며 후진 양성에도 힘써왔다.

 

프로그램 디렉터 송현민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에서 한국예술학을 전공했다. 서양음악과 전통공연예술을 동시에 오가며 다양한 현장에서 비평, 저술, 강의, 자문을 맡고 있다. 음악을 중심으로 예술 전반을 다루는 문화 평론의 길을 개척하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국립국악관현악단 ‘3분 관현악’ 공연의 프로그램 디렉터로 국악 관현악이 나아갈 길을 새롭게 제시하고자 한다.

 

협연자

 

  국립국악관현악단 단원    국립국악관현악단 단원   국립국악관현악단 단원 

        거문고 수석                       생황                            해금

          오경자                         위재영                        변아영

 

10인의 작곡가(*가나다순)

작곡가 김영상

서울대학교 국악과에서 국악작곡을 전공하고 그는 KBS 국악관현악단, 서울 피리 앙상블 등을 통해 다양한 형식의 작품을 발표했다. 해금협주곡 '끝없이 하늘 끝으로'는 예술가 직면하는 통과 고뇌, 그를 수용하면서 품는 이상향에 대한 열망을 해금 선율에 담아 표현해 냈다.  

작곡가 김창환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한국음악작곡과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박사과정 지휘전공을 하고 있는 그는 에스닉 팝 그룹 락을 거쳐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음악 조감독과 공항철도 음악으로 국악과 대중 사이에 교량을 놓아오고 있다. 국립국악관현악단과는 <상주작곡가 마스터 클래스>로 인연을 맺었다.

 

작곡가 김현섭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한국음악작곡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한국음과작곡과 지휘를 공부하고 있다. 2017 제 9회 ARKO 창작음악제에서 향비파와 국악 관현악을 위한 천장고임<학을 탄 선인>으로 20대 작곡가 최초로 선정된바 있으며 다양한 수상경력과 음악, 무용, 연극, 영상 등 여러 분야에서 본인만의 작품세계를 넓히고 있다.

 

작곡가 양승환

서울대학교 국악과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뉴욕대학교 대학원에서 음악이론, 작곡 공부하였다. 월드뮤직앙상블 바이날로그 동인이며, 신진 음악가의 등용문인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의 감독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하이드리브적인 유연성을 통해 한국음악과 여러 예술 장르의 접합과 실험을 도모하고 있다.

 

작곡가 이고운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한국음악작곡과를 졸업하고 2018-19 오작교 프로젝트(오케스트라와 작곡가의 교류), 국립국악원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작곡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활동했다. 국악칸타타 <도적, 임꺽정> 작사 및 작곡을 맡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작곡가 장민석

중앙대학교 창작음악과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2018년 ARKO 한국창작음악제에서 산조 가야금 협주곡<불사조>를 발표하며 젊은 작곡가로서의 가능성을 널리 알렸다. 앙상블 ‘본’의 멤버로 활동 중이며, 이번 공연에서는 생황 협주곡을 통해 젊은 예술가의 고뇌와 음악적 초상을 그려볼 예정이다.

 

작곡가 장석진

영국에서 서양음악을 전공한 그는 영국 로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활동을 거쳐 국립국악관현악단, 서울시국악관현악단, 국립국악원 창작악단과 협업하며 국악 관현악까지 인정받고 있다. 또한 게임<배틀그라운드 비캔디 메인 타이틀>, 오페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작곡가 정수연

이화여대에서 작곡과에서 석사과정을 마친 후 LG전자 사운드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한국음악작곡전공으로 박사과정을 마쳤다.국악이라는 전통 장르와 현대적인 기계음 사이를 오가며 작곡 발표회를 꾸준히 선보이며 자신의 음악세계를 알리고 있다.

 

작곡가 최덕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한국음악작곡과를 졸업한 그는 그룹 불세출에서 기타와 타악기, 작곡과 구성을 맡고 있다. 소리의 색채가 다양한 그룹을 함께해온 그는 각 악기를 잘 이해하고 있고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실내악 공연 <별미 콘서트>에서도 악기의 존재감과 색채를 잘 연출했다.

 

작곡가 최지운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한국음악작곡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 재학 중인 그는 이번 공연의 최연소 작곡가 이다. 2018년 ARKO 한국창작음악제에서 <뫼사리>를 발표, 소리앙상블 ‘공∞’ 과 Ensemble Cadenza 동인으로 활동하는 등 젊은 감각으로 국악관현악과 실내악계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