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국립무용단 <제의> 성남아트센터

기간
2021-04-03 ~ 2021-04-04
장소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장르
무용
관람시간
75분
주최
국립극장
시간
15: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VIP석 70,000원 R석 50,000원 S석 30,000원 A석 20,000원

예매달력
공연과 연계해 볼 수 있는 공연예술박물관 무료 관람 안내 공연예술자료 검색 및 열람 공간 공연예술 디지털아카이브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공연소개

압도적 미장센과 숨 막히는 몰입도를 자아내는 춤의 제전

<제의>는 인류의 역사와 함께 진화해온 제례의식 속 다양한 무용의 정수를 웅장하면서도 섬세한 군무의 위용으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전통과 모던의 경계에서 새로운 미적가치를 찾아내는 데 능한 안무가 윤성주와 국립무용단이 6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올린다. 하늘을 향해 올렸던 제천의식에서 시작하는 이 작품은 유교의 일무, 불교의 나비춤과 법고춤, 무속신앙의 살풀이춤, 원시적이면서 현대적인 몸의 언어까지 각 시대를 대표하는 의식무용을 모티브로 삼았다. 그야말로 춤의 제전이랄까. 무대는 주역의 64괘 기호를 해체, 재배열, 반복해 만든 빛·구도·소리의 변주로 모던하게 꾸며진다. 한국무용 <제의>는 하늘과 땅 사이에서 춤을 추는 인간의 몸짓은 계속 변화하지만 그 의식무의 본질인 생명력과 단결력은 현재까지도 일관되게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할인안내


- 경로 / 본인만 / 50% / 만 65세 이상(신분증 지참)
- 국가유공자유족 / 본인만 / 50% / 국가유공자 유족증 소지자(증빙서류 지참)
- 장애유공 / 50% / 1인2매 / 복지카드 소지자(장애인-복지카드, 의사상자 유공자-유공자증, 유족증 소지)
- 문화패스(청소년 등) / 본인만 / 30% / 만 24세 이하 , 대학생(생년월일이 적힌 신분증, 의료보험증 각종 서류 등, 대학교 학생증 지참)
- 예술인패스카드 / 30% / 본인만(예술인패스 지참)
- 다둥이카드 / 20% / 카드당 1인 / 다둥이카드 소지자(다둥이카드 지참)
- 문화릴레이(티켓) / 20% / 1인2매 / 티켓 확인(참여기관 공연 관람자)
- 임산부 / 20% / 본인만 / 산모수첩지참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윤성주 YUN Sung-joo / 안무 Choreographer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예술감독으로서 국립무용단을 이끌며 <묵향><제의> 등을 안무했다. 전통춤·신무용·발레·창작춤 등 다양한 춤 언어를 보유하고 있는 안무가로, 전통 춤사위의 정수를 응용해 한국춤의 섬세함과 힘을 표현한다.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초대 이사장을 역임했고, 현재 인천시립무용단 예술감독으로 재직 중이다.

 

박우재 PARK Woo-jae / 음악 Music
거문고를 술대가 아닌 활로 연주하는 등 형식에 갇히지 않는 자유로운 음악 창작자로 활동 중이다.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실험과 도전을 거듭하며 한국음악의 동시대성을 탐구하고 있다.


출연 

김현숙 김현주 김원경 윤성철 장현수 박재순 김미애 김은영 김영미 문지애 정관영 정길만

노문선 박영애 이현경 이세범 조수정 최원자 정세영 정소연 이윤정 정현숙 김은이 박기환

엄은진 김회정 박미영 장윤나 전정아 박기량 이민영 이의영 박지은 황용천 송   설 송지영 

이석준 이재화 이요음 황태인 조승열 박준명 박수윤 박소영 최호종 이태웅 이도윤 


객원연주 

박우재 박순아 고명진 박지하 김보라


좌석배치도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