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2022 국립창극단<완창판소리>5월

기간
2022-05-14 ~ 2022-05-14
장소
하늘극장
장르
국악
관람시간
170분(중간휴식 15분 포함)
주최
국립극장
시간
15: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전석 20,000원

예매달력
공연과 연계해 볼 수 있는 공연예술박물관 무료 관람 안내 공연예술자료 검색 및 열람 공간 공연예술 디지털아카이브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공연소개

단단한 내공으로 쥐락펴락하는 소중한 소리판
짧게는 세 시간, 길게는 여덟 아홉 시간까지 오로지 고수의 북 장단에 의존해 판소리를 완창(完唱)한다는 것은 소리꾼에게나 그 자리에 함께하는 관객에게나 특별한 도전이다. 1984년부터 지금까지 매달 이런 도전 의식으로 뜨겁게 달아올랐던 무대가 바로 <완창판소리>이다. 평생 수련을 숙명으로 알고 정진해온 소리꾼과 고수, 그리고 그 노력에 박수를 쳐준 귀명창들이 없었다면 희미하게 사라져버렸을 소중한 소리판. 이번 시즌에 이 귀한 무대에 오를 명창은 왕기철, 윤진철, 성준숙, 왕기석이다. 소리의 이면과 창자, 고수에 대한 친절한 해설도 매 공연마다 곁들여져 소리 듣는 재미에 빠질 수 있도록 돕는다. 인류의 문화유산 걸작으로 칭송받는 판소리에 조금이라도 호기심이 생긴다면 주저 말고 문을 두드려보자.


“일 청중, 이 고수, 삼 명창” - 박동진 명창


60년간 예인의 길을 걸어온 성준숙 명창이 5월 국립극장 <완창판소리> 무대에 오른다. 성준숙은 오정숙 명창으로부터 판소리 다섯 바탕을 모두 배워 완창하며 현재까지 동초제의 맥을 이어오고 있다. 1986년 전주대사습놀이 판소리 명창부 대통령상을 받으며 명창의 반열에 올랐고, 뛰어난 소리 기량을 인정받아 1996년에는 여성 명창으로는 드물게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적벽가’ 예능보유자로 지정되었다.

‘적벽가’는 고어와 사자성어를 비롯해 고음이 많고 풍부한 성량을 필요로 해 판소리 다섯 바탕 중에서 가창의 난도가 가장 높은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부를 동초제 ‘적벽가’는 한승호-정권진-김연수로 전승되어온 소리다. 소리의 이면뿐만 아니라 극적인 면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진 김연수 명창이 재구성하여, 사설의 짜임새가 합리적이고, 장단이 사설과 잘 맞아떨어지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성준숙 명창이 국립극장에서 동초제 ‘적벽가’를 선보이는 것은 1994년 이후 28년 만이다. 여든을 앞둔 여성 명창이 노련한 공력으로 선보일 ‘적벽가’를 감상할 수 있는 귀한 기회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성준숙의 동초제 <적벽가>

창자 : 성준숙
고수 : 김청만·조용복
해설·사회 : 유영대

좌석배치도

 

 

할인안내

 

 

공지사항

 

관람 연령 및 예매 티켓 수령 안내 

1) 본 공연은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관람 연령 확인을 위해 생년월일이 기재된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니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관람 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 취소, 환불, 변경은 일체 불가합니다. 

 

 2) 예매 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전 매표소가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시작 30분 전까지 입장권을 수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공연 당일 매표소에서 예약자명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혹은 티켓예매문자(예약번호)로 티켓 수령이 가능하며, 할인을 받으신 경우 관련된 증빙자료를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할인 증빙 미 지참 시 우대 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 지불)

발권된 티켓은 분실 시 재발권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연 관람 안내 

1) 공연 시작 후 지정된 시간 외에는 입장이 제한되며, 입장 허용 시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본인 좌석이 아닌 다른 좌석으로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환불은 불가합니다.

 

 2)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사진촬영, 영상녹화, 음원녹취는 절대 불가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방지를 위한 공연장 이용수칙

 바로가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