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기간
2022-06-17 ~ 2022-06-19
장소
달오름극장
장르
연극
관람시간
105분(중간휴식 없음)
주최
국립극장
시간
금 19:30, 토·일 15:00
관람연령
14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R석 60,000원 / S석 40,000원

예매달력
공연과 연계해 볼 수 있는 공연예술박물관 무료 관람 안내 공연예술자료 검색 및 열람 공간 공연예술 디지털아카이브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공연소개

미처 알지 못했던, 사라져가는 것에 대한 오마주 

폐허가 된 극장의 무대 위에 검은 옷을 입은 프롬프터가 등장하는 것으로 <소프루>는 시작된다. 프롬프터는 관객이 볼 수 없는 곳에서 배우에게 대사나 동작 따위를 일러주는 사람. 평소라면 무대 위에서 절대 볼 수 없었던 프롬프터가 그 존재를 드러낸 채 배우들에게 고전의 텍스트와 자신의 기억 속 일화를 속삭인다. 배우의 입을 통해 비로소 온전히 관객에게 전달되는 이야기를 통해 극장이라는 공간이 새롭게 인식되기 시작한다. 포르투갈어로 ‘숨’, ‘호흡’이라는 뜻의 소프루가 제목인 이 작품은 프롬프터처럼 사라져가는 직업에 대한 오마주로서, 우리가 미처 인식하지 못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연출가이자 작가로서 세계 공연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티아구 호드리게스는 마치 호흡과 같이 우리 손에 잡히지 않고 통제할 수도 없지만, 우리를 살아가게 만드는 것들에 대한 질문을 극장이라는 공간을 통해서 던진다.


*포르투갈어로 공연되며, 한국어 자막이 제공됩니다.


“지난 2천년 동안 스스로를 재생(再生)해온 연극 역사 속에서, 이 작품은  솟아나는 생명력을 뽐내며 아름다움과 지성을 선보이는 뛰어난 공연이다” 르 몽드

“연극과 연극을 창작하는 이들을 위한 장대한 헌사” 르 피가로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연출·극본: 티아구 호드리게스 / 제작: 도나 마리아 2세 국립극장 

할인안내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