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공연
계유정난 27년 후 역사의 어둠 속에서 마주한 살아남은 사람들의 이야기. 두 형제, 수양대군과 안평대군을 중심으로 안평의 딸 무심과 사랑하고 아꼈던 첩 대어향, 그리고 안견까지 주변 인물들에게 주목한다. 상상력을 덧입힌 섬세한 서사로 관객을 매혹시키며 초연 당시 전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김정 연출의 감각적인 무대와, 배삼식 작가의 창극에 최적화된 밀도 있는 대사, 한승석 작창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음악까지, 완벽한 삼박자가 안평이 꿈꾸었던 무릉도원의 세계를 다시 펼쳐낸다. 존재조차 지워진 채 살아가는 인물들이 꿈처럼 모여 그린 태평성대, 시대를 거슬러 상처받은 마음에 전하는 감동적인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선사한다.
계유정난 비극이 벌어진 지 27년 후, 1480년(성종 11년) 안평의 딸이자 유일한 혈육이었던 무심(無心)은 변방의 오랜 노비 생활을 마치고 돌아온다. 안평을 모시던 화가 안견(安堅)은 안평의 첩이었으나 관노비가 된 후 불의의 사고로 몸과 마음을 다친 대어향(對御香)을 찾아내 남몰래 거두고, 무심을 만나기 위해 수소문한다. 그 과정에서 이들은 폐허가 된 옛집 수성궁 터에서 마주쳐 회포를 풀고 추억을 나눈다. 그 가운데 안평을 기억한다는 이름 모를 나그네(안평)가 대화에 끼어든다. 나그네의 어깨에는 그의 눈에만 보이는 혼령(수양)이 붙어있다. 이들은 안평이 꿈에서 본 낙원을 그린 ‘몽유도원도’가 보관된 왕실의 원찰(願刹) 대자암으로 함께 여정을 떠나고, 그 속에서 갈망하던 옛날의 꿈과 마주치며 비극에 맞서야만 했던 과거를 떠올린다.
■출연진
본공·도창 김미진
외 국립창극단 단원 및 객원
■주요제작진
연출 김 정
극본 배삼식
작창·음악감독 한승석
작곡 한승석 장서윤
안무 권령은
무대디자인 이태섭
협력무대디자인 박은혜
조명디자인 신동선
음향디자인 이상현
영상디자인 전석희 조아현
의상·장신구디자인 유미양
소품디자인 박현이
분장디자인 백지영 외

관람 연령 및 예매 티켓 수령 안내
1) 본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며, 관람 연령 확인을 위해 생년월일이 기재된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니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관람 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 취소, 환불, 변경은 일체 불가합니다.
2) 예매 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전 매표소가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시작 30분 전까지 입장권을 수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공연 당일 매표소에서 예약자명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혹은 티켓예매문자(예약번호)로 티켓수령이 가능하며, 할인을 받으신 경우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증빙자료 미지참 시 정가에 대한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수령이 가능하며 티켓수령 및 공연 시작 이후에는 증빙을 하더라도 차액은 환불 처리가 불가합니다.
발권된 티켓은 분실 시 재발권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연 관람안내
1) 공연 시작 후 지정된 시간 외에는 입장이 제한되며, 입장 허용 시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본인 좌석이 아닌 다른 좌석으로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환불은 불가합니다.
2) 미리 공지된 공연실연 시간과 실제 공연실연 시간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환불은 불가합니다.
3)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사진촬영, 영상녹화, 음원녹취는 절대 불가합니다.
4) 주차 및 교통혼잡으로 인해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 취소,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