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관현악시리즈Ⅲ <합창과 국립국악관현악단>(가제)

기간
2020-03-26 ~ 2020-03-26
장소
롯데콘서트홀
장르
국악
관람시간
100분 (중간휴식 포함)
주최
국립극장
시간
20: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R 50,000원 / S 30,000원 / A 20,000원

예매달력

알립니다!

공연소개

국립국악관현악단이 제시하는 한국 합창의 새로운 정의

국악사에 한 획을 그은 국립국악관현악단의 국악칸타타 어부사시사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합창 프로젝트. 국악 관현악과 합창 음악 각각의 고유한 매력이 하나로 어우러진 공연을 통해 한국적인 합창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1부는 한국의 전통적이면서 친근한 민요, 가곡, 판소리 등 가창곡을 소재로 구성되며, 세계를 무대로 활약 중인 성악가가 솔리스트로 함께한다. 2부에서는 전통적인 선율과 리듬을 바탕으로 독특한 현대적 감각의 화성을 입히는 작곡가 이영조의 위촉 신작을 선보인다. 한국의 혼을 담은 깊이 있는 주제의 음악과 드라마틱한 합창으로 국악 관현악과 합창 음악의 예술성을 집대성하여 색다른 감동과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김성진 Kim Sung-jin / 지휘 Conductor
오케스트라를 통한 한국음악의 세계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김성진은 세계 각국의 국립단체 객원지휘자로 활동하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섬세한 지휘를 인정받았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 단장, 청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 서울시청소년국악단 단장을 역임하는 등 국악 연주 단체의 총괄 운영 및 지휘 경험이 풍부한 리더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객원 교수로 활동하며 후진 양성에도 힘써왔다

 

이영조 Lee Young-jo / 작곡 Composer

합창, 오페라, 관현악, 전자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작곡한 그는 소재와 작곡기법에서 과거와 현대를 혼용하여 사용하는 혼합주의적 양악 전통 계승자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장,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이사장,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이사장 등 문화예술계의 주요 보직을 맡아왔으며, 2013년 대한민국 화관문화훈장을 수여받았다.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