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기간
2020-05-20 ~ 2020-05-20
장소
하늘극장
장르
국악
관람시간
70분
주최
국립극장
시간
11: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전석 20,000원

예매달력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관객분들의 보다 안정적인 관람 환경 제공을 위하여 ‘객석 띄어 앉기’로 운영되는 공연입니다.
예매는 4월 29일(수) 14:00부터(패키지 티켓 예매는 10:00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극장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공지사항 보기 : https://www.ntok.go.kr/Community/BoardNotice/Details?articleId=194649

공연소개

해설과 함께하는 고품격 국악 브런치 콘서트

2009년 시작된 국립극장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공연 <정오의 음악회>는 한해도 빠지지 않고 공연되어 지금도 매회 만석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고품격 국악 브런치 콘서트다. 국악 관현악을 처음 접하는 관객도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국악 관현악곡과 대중가수, 뮤지컬 배우, 소리꾼 등 다양한 분야와 우리 음악의 조합을 선사한다. 특히 2019년은 <정오의 음악회>가 시작된 지 10주년이 되는 해를 맞이하여 특별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오랜 기간 <정오의 음악회>를 사랑해준 관객과 전문 자문위원의 의견을 수합하여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달마다 바뀌는 남산의 풍경, 소소한 간식이 곁들여진 국악 브런치 콘서트 <정오의 음악회>오직 국립극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품격 있는 즐거움이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 예술감독 김성진의 쉽고 친절한 해설과 매 회 위촉초연되는 실내악 신곡을 통해 관현악 뿐만 아니라 실내악의 묘미도 느낄 수 있다. <정오의 음악회>가 지난 10년간, 국악 입문을 위한 관람코스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이유를 확인하기 위해선 예매가 필수다.

 

■ 프로그램

 

구분

곡명

협연 및 작곡

정오의 시작

에델바이스 Edelweiss’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

편곡 손다혜

정오의 협연

사철가

협연 김지숙

(국립창극단 단원)

정오의 앙상블

봄술

위촉작곡 양승환

정오의 스타

푸른 학은 구름 속에 우는데

(뮤지컬 피맛골 연가 中)

인연

붉은 노을

협연 배두훈

편곡 홍수미

정오의 3

무당의 춤

작곡 이고운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예술감독·해설 김성진

국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 오케스트라를 통한 한국음악의 세계화를 이끄는 김성진은 세계 각국의 국립단체 객원 지휘자로 활동하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섬세한 지휘를 인정받았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 단장·청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서울시청소년국악단 단장을 역임하는 등 국악 연주단체의 총괄 운영과 지휘 경험이 풍부하다. 한국예술종합학교 객원교수로 활동하며 후진 양성에도 힘써왔다.

 

 

지휘 이승훤

국립국악관현악단 부지휘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과 동대학원에서 피리를 전공하고, 동대학원 국악과에서 국악 지휘를 전공했다. 국가무형문화재 제46호 피리정악 및 대취타 이수자이다. 난계국악단 상임단원을 지냈으며 경찰국악대장으로 다양한 무대에 서왔다. 201911월 국립국악관현악단 부지휘자로 임명됐다.

 

 

정오의 스타 | 협연 배두훈

포레스텔라멤버 겸 뮤지컬 배우 배두훈은 2013풍월주로 데뷔한 이래 빨래’ ‘고흐등 다양한 인기 공연에 출연해왔다. 2013'보이스코리아 시즌2' 준결승, 2017JTBC ‘팬텀싱어2’에서 포레스텔라 팀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호소력 깊은 목소리와 가창력 그리고 진정성이 있는 연기력으로 뮤지컬 배우로 활동, 밴드 억스(AUX’)의 메인 보컬이자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로 가수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정오의 협연 | 협연 김지숙(국립창극단)

탁월한 판소리 실력으로 그간 국립창극단에서 춘향, 심청,숙영낭자 등 여주인공을 도맡아온 소리꾼이다. 안숙선을 사사했다. 특히, 국립창극단 트로이의 여인들안드로마케 역, ‘변강쇠 점 찍고 옹녀옹녀 역으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었다. 44(2017)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현재 전북대 한국음악학과 겸임교수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정오의 앙상블 | ‘봄술작곡 양승환

서울대학교 국악과에서 작곡을, 뉴욕대학교 대학원에서 음악이론과 작곡을 공부했다. 월드뮤직앙상블 바이날로그동인으로 활동 중이다. 2014KBS 국악대상 작곡상을 수상했다. 2019년 제13‘21C 한국음악프로젝트의 예술감독으로 신진 음악가 발굴에 참여했다. 가무극 굿 세워라 금순아·편곡, 뮤지컬 홍도 1589’ ·편곡을 맡았으며 KBS 국악관현악단·서울시국악관현악단·국립국악원 창작악단과 협업해왔다. 한국음악과 다양한 장르를 접합하는 실험에 매진하고 있다.

 

 

정오의 3| ‘무당의 춤' 작곡 이고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한국음악작곡과를 졸업하고 2018-2019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오작표 프로젝트, 국립국악원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작곡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활동했다. 국악칸타타 <도적 임꺽정> 작사 및 작곡을 맡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