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기간
2021-11-19 ~ 2021-11-19
장소
별오름극장
장르
국악
관람시간
60분
주최
조수황국악연구소
시간
19:30
티켓오픈
11.2. 14:00
관람연령
8세 이상
문의
02-3487-0678
소득공제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불가능
티켓가격
전석 50,000원

예매달력
공연과 연계해 볼 수 있는 공연예술박물관 무료 관람 안내 공연예술자료 검색 및 열람 공간 공연예술 디지털아카이브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방지를 위한 국립극장 이용수칙 안내>

국립극장은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대응하고 있습니다. 관객 여러분의 양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관람 전 확인 사항 ]
※ 아래내용 중 해당 사항이 있는 경우 관람을 제한하오니 사전에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1) 관람일 기준 14일 이내 확진자 방문장소(국내 및 해외 포함) 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2) 발열 또는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 공연 당일 확인 사항 ]
거리두기를 위하여 충분히 시간을 두고 도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시간 1시간 전부터 매표소 운영)

1) 마스크 착용
마스크 미착용 시 출입이 제한됩니다. 또한, 관람 중에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2) 체온 측정
출입구에서 열화상 카메라 및 비접촉식 체온계로 방문객 전원의 발열 여부를 확인합니다. 측정을 거부하시거나 37.5도 이상 관객의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출입자 명부 등록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간편 전화 체크인(안심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공연장 확진자 발생 시 관련기관 제출 목적으로 수집하는 자료로, 4주 보관 후 일괄 폐기됩니다.
(전화 사용 불가 시 수기명부 작성)

[ 관람 시 유의 사항 ]
1)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 준수
입장 또는 대기 중에도 다른 관객과의 거리를 유지하시고, 손 씻기 및 기침 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2) 객석 띄어 앉기(동행 간 띄어앉기)
해당 공연은 동행 간 한 칸 띄어 앉기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연장 내에서는 이동을 자제해 주시고 반드시 예매한 좌석에서 관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매처 시스템 상 동반자의 인원수를 특정한 후 자동으로 한 칸을 띄우기는 불가하며 한 자리, 두 자리 연석으로 좌석을 임의 배정하였습니다.
구매 가능한 연석 중 일부 좌석만 선택하신 분들은 예매처 시스템 상 옆 좌석에 타인이 앉으실 수도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3) 음식물 섭취 금지
로비를 포함한 공연장 내에서는 음식물 섭취가 제한됩니다.
4) 객석 내 함성 자제
커튼콜을 포함한 객석 내에서는 함성 대신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국립극장은 관객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연내용

 "이 산 저 산 꽃이 피니 분명코 봄이로구나..." 사철가의 노랫말로 시작하는 공연은 봄이 왔음을 알리며 사계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공연의 시작을 말해준다. 다음곡으로 몸을 표현하는 사랑가는 춘향가의 대목으로 춘향과 몽룡의 사랑이 깊어지는 과정을 노래해 봄을 절로 느낄 수 있다. 두 번째 곡인 민요 동해바다는 떠나간 임을 기약없이 기다리는 사람의 외로운 심정을 그리는데 내용은 슬프지만 장단은 역설적으로 흥겨운 동살풀이 장단으로 구성되어 있어 한을 흥으로 승화시키고자 한 우리 민족의 해학적인 측면을 잘 드러낸다. 또한 가사에 맞게 펼쳐지는 우리 전통 가락의 구성짐은 끝없이 너울지는 한 여름 밤의 동해바다를 절로 생각할 수 있게 한다. 

 

 이후 연이어 낙엽이 떨어지는 가을의 쓸쓸함을 표현한 '구음시나위', 함박눈이 내리는 겨울날, 눈사람을 만드는 아이의 순수한 동심을 표현한 민요 '눈사람'이 이어지며 바쁜 삶에 지쳐있는 현대인들에게 자연의 '사계'를 통한 위로를 선사할 것이다.

 

프로그램
Intro
-단가 '사철가'

Spring
-춘향가 중 '사랑가'

Summer
-민요 '동해바다'

Fall
-'구음시나위'

Winter
-민요 '눈사람'

공연소개

이번 공연의 주제는 '사계'이다. 21세기에 전통음악을 계승하는 젊은 국악인들이 모여 전통을 창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치열한 고민을 한 흔적이 녹아 있는 이번 공연은 각 계절별 콘셉트에 맞는 곡을 선정, 각 계절의 아름다움을 우리 음악에 고스란히 담아낸다. 봄이가면 여름이 돌아오고 여름이 지나면 가을이 돌아오는 것이 어찌보면 당연한 대자연의 섭리이지만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이런 당연하다는 것, 소중함을 무뎌지게 만들어 버리는 익숙함에 속아 문득 자연의 소중함을 잊곤한다. 2021년에 전통음악을 계승하는 젊은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들이 모여 현대에 걸맞은 감성으로 전통국악을 재해석하여 자연 그대로를 녹여낸 곡들이 함께하는 음악회를 기획하여 바쁜 삶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로하고자 한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소리 조수황 

소리 정은송

타악 윤재영 

무용 배수현 

대금 박종현 

아쟁 김용성 

거문고 박다울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