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2022 국립창극단<완창판소리>3월

기간
2022-03-12 ~ 2022-03-12
장소
하늘극장
장르
국악
주최
국립극장
시간
15:00
티켓오픈
1.25(화) 14: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전석 20,000원

예매달력

ㆍ예매가능 잔여좌석

공연과 연계해 볼 수 있는 공연예술박물관 무료 관람 안내 공연예술자료 검색 및 열람 공간 공연예술 디지털아카이브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공연소개

단단한 내공으로 쥐락펴락하는 소중한 소리판
짧게는 세 시간, 길게는 여덟 아홉 시간까지 오로지 고수의 북 장단에 의존해 판소리를 완창(完唱)한다는 것은 소리꾼에게나 그 자리에 함께하는 관객에게나 특별한 도전이다. 1984년부터 지금까지 매달 이런 도전 의식으로 뜨겁게 달아올랐던 무대가 바로 <완창판소리>이다. 평생 수련을 숙명으로 알고 정진해온 소리꾼과 고수, 그리고 그 노력에 박수를 쳐준 귀명창들이 없었다면 희미하게 사라져버렸을 소중한 소리판. 이번 시즌에 이 귀한 무대에 오를 명창은 왕기철, 윤진철, 성준숙, 왕기석이다. 소리의 이면과 창자, 고수에 대한 친절한 해설도 매 공연마다 곁들여져 소리 듣는 재미에 빠질 수 있도록 돕는다. 인류의 문화유산 걸작으로 칭송받는 판소리에 조금이라도 호기심이 생긴다면 주저 말고 문을 두드려보자.


“일 청중, 이 고수, 삼 명창” - 박동진 명창


2022년 <완창판소리>의 포문을 여는 주인공은 ‘맑고 힘 좋은 소리’로 명성이 높은 왕기철 명창이다. 끝없는 수련을 거쳐 2001년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판소리 부문 장원(대통령상), 이듬해 KBS국악대상 판소리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명창의 반열에 올랐다. 판소리에 대한 샘솟는 열정으로 국립창극단에 14년 간 몸담으며 수많은 작품에서 주역으로 활약했고 대중과의 소통에도 활발하게 앞장서왔다. 판소리 이론 연구에도 관심이 남달랐던 그는 2017년부터 국립전통예술중고등학교 교장으로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에 왕기철 명창이 부를 ‘흥보가’는 송만갑-김정문-박록주-한농선으로 이어 져온 동편제 계열이다. 힘 있게 내지르는 시원한 소리이자 끝맺음이 간결하고 분명한 것이 특징이다. 왕기철 명창이 국립극장에서 ‘흥보가’를 완창하는 것은 2002년 이후 20년 만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탄탄한 공력과 원숙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리 판을 압도할 왕기철 명창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귀한 무대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왕기철의 박록주제 <흥보가>

 

창자 : 왕기철

고수 : 김규형·김학용

해설·사회 : 유영대


좌석배치도

 

 

할인안내


공지사항


관람 연령 및 예매 티켓 수령 안내 

1) 본 공연은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관람 연령 확인을 위해 생년월일이 기재된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니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관람 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 예매 취소, 환불, 변경은 일체 불가합니다. 


 2) 예매 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전 매표소가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시작 30분 전까지 입장권을 수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공연 당일 매표소에서 예약자명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혹은 티켓예매문자(예약번호)로 티켓 수령이 가능하며, 할인을 받으신 경우 관련된 증빙자료를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할인 증빙 미 지참 시 우대 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 지불) 발권된 티켓은 분실 시 재발권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연 관람 안내 

1) 공연 시작 후 지정된 시간 외에는 입장이 제한되며, 입장 허용 시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본인 좌석이 아닌 다른 좌석으로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환불은 불가합니다.


 2)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사진촬영, 영상녹화, 음원녹취는 절대 불가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방지를 위한 공연장 이용수칙

 ▶바로가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