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공연취소] 국립창극단 <배비장전>

기간
2021-10-22 ~ 2021-10-31
장소
달오름극장
장르
창극
관람시간
120분(중간휴식 없음)
주최
국립극장
시간
화·금 19:30, 수·목·토·일 15: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R석 50,000원 / S석 35,000원 / A석 20,000원

예매달력
공연과 연계해 볼 수 있는 공연예술박물관 무료 관람 안내 공연예술자료 검색 및 열람 공간 공연예술 디지털아카이브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 공연 취소 안내

국립창극단 단원 중 일부가 지난 9월 22일, 24일 각각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관련 기관으로부터 자가 격리 및 밀접접촉자로 통보받았습니다. 이에 국립창극단에서 준비 중이었던 <배비장전>의 원활한 연습이 불가능하게 되어 부득이하게 공연 취소 결정을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예정 된 공연을 취소하게 된 점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예매하신 티켓은 전액 환불 조치되며, 각 예매처를 통해 순차적으로 취소 및 환불 처리될 예정입니다.  
※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5~7일 소요 예정

<배비장전>을 기다려주신 많은 관객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죄송한 말씀 전해드리며, 국립극장은 역학조사와 방역지침에 따른 자가 격리 등 사후 조치 및 공연장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객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연소개

유쾌, 상쾌, 통쾌! 배꼽 빠지게 웃긴 창극 

2012년 초연부터 숱한 재공연이 모두 매진됐던 유쾌·상쾌·통쾌한 <배비장전>이 5년 만에 돌아온다. 인간의 허위의식에 대한 풍자와 해학이 일품인 판소리 ‘배비장타령’을 바탕으로 하는 이 공연은 흥겨운 춤과 재담, 맛깔스러운 희극연기로 이루어지는 포복절도 풍자 한마당이다. 이 작품을 국립창극단 대표 레퍼토리로 우뚝 세운 연출가 이병훈, 극작가 오은희, 명창 안숙선, 작곡가 황호준 등이 다시 머리를 맞대 2021년에 걸맞은 이야기와 완성도로 작품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 고전 본연의 구수함과 우리 소리의 아름다움, 그리고 재미가 한가득인 대중 해학 창극 <배비장전>을 만나려면 빠른 예매는 필수다.


‘춤과 코믹연기 살린 창극에 매진바람!‘ - SBS

‘개콘보다 재미있는 창극’ - 경향신문

줄거리

2021년에 부는 제주 기녀 애랑의 치맛바람,

배비장의 도포자락을 만나 가식의 옷을 날려버리다!

9대 '정남', 9대째 맹자·공자에만 전념해온 정갈한 집안 출신의 배비장. 제주 신임 목사가 김경의 비장이 되어 제주에 도착한 그는, 전임자인 정비장이 제주 최고 기녀 애랑에게 홀딱 빠져 온 재산을 털어주는 모습을 보고 크게 비웃으며 자신은 결코 애랑에게 넘어가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홀로 꼿꼿한 척하는 배비장이 못마땅한 김경과 다른 비장들은 제주 기녀들과 방자까지 합세해 그의 위선을 홀딱 발가벗길 계략을 꾸미는데....

출연 및 제작진 소개

극본: 오은희 / 연출: 이병훈 / 작창: 안숙선 / 작곡: 황호준 / 안무: 이현주

 

 

 

 

 

 

할인안내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