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기간
2021-07-09 ~ 2021-07-10
장소
하늘극장
장르
콘서트
관람시간
85분
주최
국립극장
시간
19:30
티켓오픈
5.21(금), 오후 2시
관람연령
8세 이상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30,000원

예매달력
공연과 연계해 볼 수 있는 공연예술박물관 무료 관람 안내 공연예술자료 검색 및 열람 공간 공연예술 디지털아카이브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 티켓오픈
- 패키지 티켓 : 5월 20일(목) 14:00
- 일반 티켓 : 5월 21일(금) 14:00

※ 해당 공연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한 칸 띄어 앉기'로 운영됩니다.

 

 

 

공연소개

 2021 한국대중음악상 수상!
오늘밤 여우락 당산나무 아래서 펼쳐지는 추다혜차지스의 단독무대

 

아티스트에게는 ‘무대’가 되어주고, 관객들에게는 ‘굿판’이 되어주는 당산나무. 추다혜차지스가 당산나무를 찾아온 관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응원한다. 7월의 여름밤 여우락 당산나무 아래서! 지금껏 선보인 적 없는 추다혜차지스의 신곡과 스페셜게스트의 무대로 전통 무속음악의 원형을 모던하고 세련되게 선보인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추다혜차지스

추다혜차지스는 소리꾼 추다혜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사이키델릭 샤머닉 훵크 밴드이다. 보컬 추다혜, 기타 이시문, 베이스 김재호, 드럼 김다빈으로 구성되어있다.
사이키델릭 샤머닉 훵크는 추다혜차지스가 직접 만들어낸 장르로 평안도, 제주도, 황해도 굿에서 쓰이는 무가에 훵크 사운드와 힙합 요소를 가미하여 그들만의 독특한 음악색을 보여주고 있다. ‘몫’을 뜻하는 ‘차지’는 이 음악이 오롯이 이를 만든 추다혜차지스와 듣는 이들의 몫으로 모두 가져가라는 뜻을 담고 있다. 2021년 한국대중음악상에서는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운 음악이 탄생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 부문상을 수상했다.



이찬엽

세상은 굿을 협잡의 산물로 단정하고 무당의 가치를 부정한다. 그러나 굿은 우리 민족의 슬기가 결집된 정수이며, 간절한 기억과 위로를 위한 처절한 몸짓이다.

이찬엽 만신은 강신무이다. 9살에 내림굿을 받은 이래 지금까지 신과 인간의 중재자로 살고있다. 범인과 다른 고단한 삶이야 말할 나위 없지만 자신의 운명에 순응하며, 종교를 넘어 '꾼'으로서의 자존심을 지켜내고 있다. 17세부터 동해안별신굿, 평안도굿, 황해도굿, 서울굿을 섭렵하고 뿐만 아니라 함경도 망묵굿의 유일한 전승자로 신화, 종교, 문학, 음악, 춤이 갖는 예술적 진정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예인'이자, 전무후무한 '무당'이다.


김태훈

'전통의 가치로 미래를'이라는 철학으로 '동작민 속문화연구회 노들'을 운영하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는 국악 연구자이다. 다양한 풍물 관련 연구모임을 주재, 전승에 힘 쓰며 고수, 연기, 연희 등의 공연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대표작으로 <싸가지흥부전> <메밀 꽃 필 무렵> <발탈> <대륙시대 망묵굿> 등 이 있으며 최근 연습용 장구를 개발하여 특허등록 이 되었다.


홍진규

피리연주가 홍진규는 전통음악과 창작음악, 무 속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오고 있다. 단국대학교 국악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사)한국국악문화진흥원 이사로 활동하며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단국대학교 국 악과에 출강하는 등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김영탁

연희자 김영탁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재학 중이 며 풍물, 탈춤, 무속 등 다양한 분야를 학습하고 있다.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2019 해피무브_India Anantapur 국악공연, 중국 흑룡강성 김좌진장 군 기념사업회 초청공연 등 공연 활동을 하고 있다.


하지혜

한국무용, 현대무용, 아크로바틱 등 다양한 장르 를 공감의 움직임으로 풀어내는 하지혜는 AHA movement 대표로 창작자, 무용수, 퍼포머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대표작으로는 <와이파이 스테이션> <무당벌레의 꿈> 등이 있으며, 그 외 다양한 무용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을 통해 교육자로서의 면모도 다져나가고 있다.


이이슬

한국무용과 현대무용의 경계와 장르를 넘나들며 실험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이이슬은 DAP company 의 대표로 활동하며, 드라마틱 한 움직임을 추구하는 창작자이다. 대표작으로 는 ,<당신은 누구신가요>, 등이 있으며, 유튜브를 통한 미디어 활동도 활 발히 하고 있다.


민경원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실기과를 졸업하고 현 재 무용원 전문사 2학년에 재학 중이다. 학부 4 학년 시절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실기과 한 국무용 동문 무용단인 알티밋(Altimeets) 창단 공연 '1st Altimeets' <낙타> 객원무용수를 시 작으로 현재까지 알티밋 무용단 정단원으로 활 발하게 활동 중이다.


최지원

학부시절(예술사 3학년_2018년) 제 55회 전국신 인무용경연대회에 <여보시오 나, 여기있소!>로 참여하여 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한국예 술종합학교 무용원 실기과를 졸업하여 한국예술 종합학교 무용원 실기과 한국무용 동문 무용단 알티밋(Altimeets)과 Esteem 모델 소속으로 다 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할인안내

 

객석안내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