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기간
2020-07-15 ~ 2020-07-16
장소
하늘극장
장르
콘서트
관람시간
70분
주최
국립극장
시간
수, 목 20:00
티켓오픈
2020.05.21
관람연령
8세 이상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전석 3만원

예매달력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국립극장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수도권 지역 공공시설 운영 중단 결정에 따라, 2020 여우락 페스티벌 <마스터&마스터-고수의 신기류> 공연은 취소되어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전환됩니다. 공연을 예매하신 분들은 별도 취소수수료 없이 관람권 금액 전액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매 환불 절차는 전화, 문자 등을 통하여 순차적으로 개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생중계는 7월 16일(목) 20시 국립극장 네이버TV(tv.naver.com/ntok)와 유튜브(youtube.com/ntong2) 채널을 통해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생활 속 거리 두기 일환으로 ‘객석 띄어 앉기’로 운영되는 공연입니다.
발열 및 호흡기 질환 등 건강상의 특이점이 있는 경우, 공연장을 방문하지 마시고 국립극장으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02-2280-4114)

 

 

공연소개

고법의 대가 박근영과 조용안, 그리고 그들의 여류 제자들이 뜨겁게 맞붙는다!

소리꾼의 영원한 짝꿍, 고수에 포커스를 맞추다! 이 시대 최고의 고수 박근영과 조용안이 한 자리에서 북채를 드는 귀한 무대를 볼 수 있다. 두 명고의 제자이자, 고법 분야에서는 드문 ‘여자’ 고수들의 북소리 또한 새롭게 조명할 예정. 마이크 없이 오직 불꽃 튀는 북소리에만 몰입할 수 있는 특별한 무대를 만날 수 있다. 두 명인의 북가락과 여류 고수들을 재조명하는 이번 무대는 새로운 시도의 장이 될 것이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박근영
대전광역시지정 무형문화재 제17호 판소리고법 예능보유자인 박근영은 아버지이자 명고수인 박오용에게 장단을 익혔다. 제12회 전국고수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송원장단연구회를 설립하여 전국순회공연을 개최한 바 있다. 그의 고법은 자세와 고장, 방법론 등에 있어 타 지역의 고법 특징과 구별되어 대전북이라 불리기도 한다. 판소리 리듬에 대응하는 북 가락이 다양하고 화려하며 채집 및 자세가 절제되고 반듯한 것이 특징이다.


조용안
명고 조용안은 명창의 소리를 가장 잘 이해하고 호흡해주는 고법의 이론과 실력을 겸비한 명고수다. 제15회 전국고수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전북도립국악원 관현악단장을 맡아 전통음악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렸다.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9호 판소리장단 보유자로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다.


김경호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전수교육조교인 김일구 명창의 장남이다.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 예능보유자이던 성우향 명창에게 동편제 소리인 김세종제 ‘춘향가’를, 부친 김일구 명창에게 박봉술제 ‘적벽가’를, 김영자 명창에게 정광수제 ‘수궁가’와 강산제 ‘심청가’를 각각 사사했다. 2001년 제5회 임방울국악제 판소리 명창부 대상을 수상하며 명창의 반열에 올랐다. 현재 진도군립민속예술단 예술감독으로 재직 중이다.


남상일
구수한 입담과 예능감각으로 국악계뿐만 아니라 방송계에서도 주가를 올리고 있는 남상일은 일찌감치 주요 판소리대회를 휩쓸며 판소리 신동의 면모를 보여주고, 국립창극단 입단 이래 개성 강한 주역을 맡으며 간판스타로 이름을 알렸다. 지금은 더 큰 무대에서 국악을 알리고자 다양한 TV 프로그램 출연해 방송인으로서도 입지를 굳히고 있다.


장인선
조용안의 수제자인 장인선은 제30회 전국고수대회 명고부 장원인 국무총리상을 비롯하여 제25회 전국팔마고수경연대회에서 여성 최초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는 주목할 만한 여류 명고이다. 현재는 전북도립국악원 관현악단의 타악 수석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권은경
박근영의 수제자인 권은경은 대전광역시 제17호 판소리고법 이수자로 제25회 전국고수대회 대명고수부 최우수상 수상 및 제15회 전국팔마고수경연대회 명고수부 대상을 수상한 명고수이다. 그는 판소리 고수로 활동할 뿐만 아니라 장단의 음악적 기능을 부각시킨 독주연주를 연출하고 구성하는 등의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강예진
박근영의 수제자인 강예진은 제21회 목포전국국악경연대회 명고수부 대상을 수상한 젊은 명고수이다. 대전문화재단 차세대 아티스타로 선정된 그는 대전광역시 제17호 판소리고법 이수자이자, 국악연주단 ‘아리’의 대표로 활동하며 우리음악의 맥을 잇는 역할을 하고 있다.

 

기타

주최/주관 

후        원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