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국립무용단 명절기획시리즈 <추석 · 만월>

기간
2019-09-13 ~ 2019-09-15
장소
하늘극장
장르
무용
관람시간
90분
주최
국립극장
시간
15: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전석 30,000원

예매달력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공연소개

추석의 풍성함을 더해줄 우리 춤·멋·흥의 한마당

온 가족이 하나가 되고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추석 연휴를 위해 국립무용단이 준비한 풍성한 춤 잔치. 호젓한 남산 아래 위치한 하늘극장에서 펼쳐지는 <추석·만월>은 전통춤 본연의 멋스러움을 살리면서 우리 춤의 흥과 멋을 현대적 감각으로 새롭게 풀어내 한층 세련된 무대를 선보인다. 긴 연휴 색다른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달빛 아래 한 해를 풍요롭게 마무리하는흥겨운 춤 잔치 <추석?만월>을 절대 놓치지 말자.

작품소개

기도 (재구성·지도 장현수)

추석을 맞아 조상의 음덕과 풍성한 수확에 감사하며, 풍요로운 기운이 세상 곳곳에 닿기를 기원하는 전통의식에서 비롯된 작품. 우주와 인간의 상생을 비는 제의에 사용되었던 지전, 등불, 대나무 등의 다양한 오브제와 대범하게 의식을 이끄는 왕 무당의 독무, 신들의 화려한 군무가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고무악 (안무 박재순)

북과 춤, 음악이 어우러진다는 의미를 담은 ‘고무악’은 무용수의 삼면(좌·우·후면)에 위치한 순백의 북을 두드리며 추는 타악 춤이다. 강렬하고 리듬감 넘치는 연주와 절도 있는 춤사위가 특징이다. 기존 무용에서 자주 사용되는 장단의 진행을 넘어서 전통적인 농악 장단을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여기에 사물 연주가 합세해 한층 더 신명나는 무대를 완성시킨다.

 

한량무 (안무 황용천)

‘한량무’는 대표적인 남성 춤으로 선비의 의연한 기품과 내면의 자유로움을 담고 있다. 절제된 춤사위로 정중동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선비의 고고한 자태와 품위를 바탕으로 인생무상을 풀어내는 ‘한량무’는 무대 위에서 푸른 소나무의 변하지 않는 강직함을 형상화시킨다. 거문고의 깊은 선율에 대금·아쟁 등의 악기가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진도강강술래 (재구성·지도 김미애)

‘강강술래’는 진도를 비롯해 해남·완도·무안 등 전라남도 해안 지방에 전해지는 여성들의 집단 놀이 춤으로 국가무형문화재 제8호로 지정된 바 있다. 한가위처럼 달 밝은 밤에 여성들이 둥근 원을 그리며 경쾌한 노래에 맞춰 놋다리밟기, 고사리 꺾기, 손뼉 치기 등 다양한 놀이를 펼친다. 청·홍의 배색이 때론 어우러지고, 때론 흩어지며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사랑가 (재구성·지도 장현수)

2인무. 한국의 대표적인 판소리 ‘춘향가’는 신분의 벽을 딛고 사랑을 이루는 춘향과 몽룡의 이야기다. 두 남녀가 사랑을 주고받는 주요 눈대목 ‘사랑가’를 미묘한 감정을 중심으로 섬세하게 표현한다. 관객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한 편의 드라마가 펼쳐진다.

 

장고춤 (재구성·지도 장현수)

여성군무. 10명의 여성 무용수들이 경쾌한 장고 장단에 맞춰 추는 춤이다. 중앙에 선 무용수를 중심으로 9명이 뒤를 따르며 다채로운 구성을 선보인다. 맺고 풀고 디디는 장단의 시작과 끝을 절묘하게 살린 춤사위가 관람 포인트. 장고를 메고 돌고 뛰는 춤사위와 장고 소리, 무용수들의 구음이 어우러져 공연의 흥을 고조시킨다.

 

소고춤 (재구성·지도 윤성철)

남성 군무. ‘소고춤’은 농악 소고놀이를 짜임새 있게 재구성한 춤으로 8명의 남성 무용수가 뿜어내는 박력과 생동감 넘치는 춤사위가 돋보인다. 화려한 움직임과 발재간이 굿거리, 자진모리, 휘모리 등 다양한 장단과 어우러지는 가운데 마치 대결이라도 하듯 펼쳐지는 남성 무용수들의 개인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북의 시나위 (안무 김상덕)

‘북의 시나위’는 한국 춤에서 자주 사용되는 대표적인 타악기인 북을 소재로 한 북춤을 모아 재구성한 작품이다. 대형 북 승전고의 울림으로 시작하는 ‘북의 시나위’는 장고, 진도북, 소고, 열두발상모로 이어진 후 다시 승전고로 마무리된다. 역동적으로 휘몰아치는 타악의 향연이 흥을 절정으로 끌어올린다.

제작진 소개

예술감독 김상덕

연출 김명곤

안무 김상덕, 박재순, 황용천

재구성·지도 윤성철, 장현수, 김미애

무대디자인 이태섭

의상디자인 김지원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