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기간
2018-06-23 ~ 2018-06-23
장소
하늘극장
장르
국악
주최
국립극장
시간
토 15: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
문의
02)2280-4114
티켓가격
전석 20,000원

예매달력

알립니다!

공연설명

국립극장 완창판소리 : 한 명이 판소리 한 바탕을 처음부터 끝까지 부르는 공연

The Complete Performance of Pansori

 

최초, 최장수, 최고의 완창판소리 무대, 국립극장 <완창판소리>
“일 청중, 이 명창, 삼 고수.” - 판소리를 감상하는 수준이 명창의 경지에 이른 관객인 귀명창이 있어야 소리도 발전하고, 귀명창의 존재 덕분에 명창이 탄생할 수 있다고 믿었던 故 박동진 명창. 그의 유지로 1984년부터 지금까지 소리에 있어서 최고를 고집하고 있는 국립극장 <완창판소리>가 2017-2018 시즌을 맞아 새로운 모습으로 정비해 관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이자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이기도 한 판소리는 단순한 음악이 아닌, 인간이 표현할 수 있는 최대치의 소리를 모두 아우르는 노래이자 이야기이다. 국립극장 <완창판소리>는 이러한 매력을 지닌 판소리 한 바탕을 처음부터 끝까지 감상하며 그 가치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국립극장 대표 상설공연이다. <완창판소리>는 판소리 다섯 바탕을 짧게는 3시간에서 길게는 8~9시간까지 완창(完唱)하는 무대인만큼, 당대 최고의 명창들만이 오를 수 있었던 소리꾼들의 꿈의 무대이다.

2018년 상반기 완창판소리는 국악계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판소리의 매력을 알리고 있는 스타 명창들이 창자로 나서 소리꾼으로서 단단한 소리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공연안내

2018년 6월 국립극장 <완창판소리>

정신예의 <심청가_동초제>

 

2018 상반기 <완창판소리>의 마지막 주인공은 중견소리꾼 정신예다. 그는 제1회 전국판소리경연대회 대상과 제19회 남도민요 전국경창대회 명창부 대통령상을 받으며 명창의 대열에 올랐다. 이번 공연은 30여 년이 넘게 학습해온 남다른 성음과 소리세계를 보여주기 위한 그의 완창 첫 데뷔 무대다. 당대 최고의 명창이자, 판소리 다섯 바탕 완창을 한 최초의 여류 명창인 오정숙에게 다섯 바탕 모두를 전수받은 정신예는 이번 공연에서 동초제 ‘심청가’를 선보인다. 김연수-오정숙으로 이어져 온 동초제 심청가는 탁월한 감정표현과 정확한 사설로 판소리의 연극적 성격을 보다 확대시킨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적절한 곳에서 구사하는 정교한 너름새로 보는 재미와 감흥을 아울러 느끼게 해 현장에서 직접 듣고 보아야 제 맛이라고 일컬어진다. 특히 발음이 정확하고 상청과 진계면 성음이 남다르기로 호평 받는 정신예는 이 동초제 ‘심청가’로 대번에 하늘극장 소리판을 긴장감과 생동감에 넘치게 할 각오를 다지고 있다.

출연

창자 : 정신예

고수 : 이태백(1부), 김청만(2부)

해설 : 김성녀(국립창극단 예술감독)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유족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