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기간
2020-10-30 ~ 2020-11-08
장소
달오름극장
장르
창극
관람시간
100분
주최
국립극장
시간
화, 금 19:30 / 수, 목, 토, 일 15:00
티켓오픈
7.24(금) 오후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R석 50,000원 S석 35,000원 A석 20,000원

예매달력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알립니다!

 

 

 

공연소개

세상 모든 부모에게 부치는 노래, 더 깊어진 울림
단종애사(端宗哀史)에 상상력을 가미한 팩션 창극으로 2015년 강렬한 인상을 남긴 <아비. 방연>이 돌아온다. “빈틈없는 무대”, “공연을 보며 처음으로 눈물을 흘렸다” 등 열렬한 반응을 얻었고, 앙코르 요청이 쇄도해 2020년 3월에 5년 만의 재공연을 추진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10월로 연기했다. 관객과 다시 만날 날을 손꼽아 기다려온 만큼, 농도 짙어진 이야기와 새롭게 추가한 음악, 완성도를 높인 미장센으로 더욱 단단히 무장했다.
<아비. 방연>의 주인공은 유배 중이던 단종에게 세조가 내린 사약을 전하러 갔던 조선의 금부도사 왕방연이다. 역사서에 이름이 남은 실존인물인 왕방연은 단종의 충직한 신하였지만 결국 모셨던 주군인 단종의 목숨을 앗는 악역을 수행한다. 그에 대한 다른 기록은 남아 있지 않는 상황에서 서재형 연출과 한아름 작가 콤비는 ‘부성애’에 방점을 찍어 역사의 격랑에 휩쓸린 한 개인의 비극적 서사를 창조해냈다. 딸을 위해 신념을 꺾을 수밖에 없었던 평범한 아비의 고뇌와 슬픔이 국립창극단 배우들의 깊이 있는 소리와 연기에 실려 온다.

 

“빈틈없는 무대를 만들어냈다” 동아일보
“애절함의 극치” 뉴시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서재형 SEO Jae-hyung / 연출 Director
집요하게 파고드는 작품 분석력과 디테일한 연출력으로 정평이 나 있다. 주요 작품으로 창극 <메디아>, 연극 <오이디푸스><리처드 3세>, 뮤지컬 <왕세자 실종사건>, 발레 <호이 랑> 등이 있다.

 

한아름 HAN A-reum / 극본 Playwright
대중의 마음을 울리는 극본과 가사의 연극·뮤지컬 작품으로 평단과 객석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황호준 HWANG Ho-joon / 작곡·음악감독 Music Composer & Music Director
창극·오페라·연극·뮤지컬 등에서 작품의 흐름을 이끌고 내재된 감정을 고양시키는 수준 높은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 창극 <메디아><배비장전>, 오페라 <아랑>, 뮤지컬 <왕세자 실종사건> 등이 있다.

 

박애리 PARK Ae-ri / 작창 Pansori Composer
국립창극단 출신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대중과 소통하고 있는 스타 소리꾼이다.

객석안내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