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제 109회 정기연주회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오작교 프로젝트 창작국악칸타타 “도적,임꺽정”

기간
2019-06-29 ~ 2019-06-29
장소
하늘극장
장르
국악
관람시간
80분
주최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시간
오후 5시
관람연령
8세 이상
문의
031-391-8784
소득공제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불가능
티켓가격
전석 20,000원

예매달력

알립니다!

공연소개

제 109회 정기연주회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오작교 프로젝트 창작국악칸타타 “도적,임꺽정”

  
국악대중화를 이끌어낸 강호중 교수의 지휘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와 작곡가 이고운의 환상적인 오작교 만남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대표 겸 총감독 김혜성)의 제109회 정기연주회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오케스트라와 작곡가 교류프로젝트인 오작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펼쳐집니다. 창단 28년의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는 이고운 작곡가와의 만남을 통해 전통을 바탕으로 현대적이며 대중과 함께 즐기고 느낄 수 있는 곡들이 탄생되어 국악의 대중화에 한걸음 나아가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제109회 정기연주회 “오작교 프로젝트”는 실내악단 슬기둥을 창단하여 국악 대중화에 공헌하였으며, 난계국악단 초대 상임지휘자인 강호중 교수의 지휘로 펼쳐집니다.

줄거리

창작국악칸타타 “도적, 임꺽정”

벽초 홍명희의 '임꺽정'을 모티브로 창작국악 칸타타 “임꺽정”이 위촉초연으로 공연됩니다. 벽초 홍명희의 '임꺽정'은 조선 명종 때 최대의 화적패였던 임꺽정과 그 무리의 활동상을 그린 역사 소설입니다. 봉건 제도의 모순 아래에서 고통 받았던 ‘하층민의 일상적인 삶과 투쟁’을 집중적으로 그린 이 소설을 국악심포니와 판소리, 합창과 함께 재탄생시켜 소설 속 생동감과 민중의 강한 생명력을 창작국악 칸타타 <임꺽정>으로 맛깔스럽게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네 명의 판소리와 혼성 합창단, 국악 심포니의 편성으로 구성되며 <봉단편><피장편><양반편><의형제편> <화적편>을 음악적으로 각색하여 전체 3장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프로그램 구성]
1장 / <봉단편><피장편> <양반편>의 내용을 함축하여 임꺽정의 어린 시절과 벗, 스승, 아내의 이야기
2장 / <의형제편> 임꺽정이 백정으로 천시 받는 모습과 청석골 화적패가 되는 과정, 의형제를 맺는 장면.
3장 / <화적편> 임꺽정이 관리들을 속이는 장면, 아들을 구하는 장면, 청석골 화적패를 잡으려는 정부와 이를 상대로 싸우는 화적패의 모습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총감독 김혜성
세종국악관현악단 및 세종국악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대표로 2016년부터 2019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산실 오작교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 다수의 국가행사 등 1,760여회 공연기획 및 총감독을 진행하였습니다.
 
지휘자 강호중
실내악단 슬기둥을 창단하여 국악 대중화에 공헌하였으며, 난계국악단 초대 상임지휘자입니다. 2018년에 이어 2차년도 2019 오작교 프로젝트에 지휘를 맡고 있습니다.
   
작곡가 이고운
경기도립국악단 단원,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단원 역임하였으며,현 이음사운드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젊은 작곡가로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며, 관현악 <해금협주곡 활의 노래>, 편곡 <서도 민요에 의한 하늘과 바람과 땅과 시> 외 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출연진
 소리 정보권, 이효녕, 전태원, 김보람
 합창 메트오페라합창단
 연주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할인안내

- 경로 50%  65세이상(본인)
-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24세 이하 혹은 대학생(본인) 
- 예술인패스카드 30%  예술인패스 카드 소지자(본인)
- 문화 릴레이(티켓) 20% /  참여기관 유료공연티켓소지자(1인2매) 
- 기초생활수급자 50% (본인) 해당 증빙자료 지참 
- 차상위계층 50% (본인) 해당증빙자료 지참 
- 장애유공 50% 복지카드 소지자(1인2매)  /  장애인-복지카드, 유공자-유공자증 
- 엔톡회원  20% (1인 4매)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