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기간
2018-05-26 ~ 2018-05-26
장소
하늘극장
장르
국악
주최
국립극장
시간
토 15: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
문의
02)2280-4114
티켓가격
전석 20,000원

예매달력

알립니다!

공연설명

국립극장 완창판소리 : 한 명이 판소리 한 바탕을 처음부터 끝까지 부르는 공연

The Complete Performance of Pansori

 

최초, 최장수, 최고의 완창판소리 무대, 국립극장 <완창판소리>
“일 청중, 이 명창, 삼 고수.” - 판소리를 감상하는 수준이 명창의 경지에 이른 관객인 귀명창이 있어야 소리도 발전하고, 귀명창의 존재 덕분에 명창이 탄생할 수 있다고 믿었던 故 박동진 명창. 그의 유지로 1984년부터 지금까지 소리에 있어서 최고를 고집하고 있는 국립극장 <완창판소리>가 2017-2018 시즌을 맞아 새로운 모습으로 정비해 관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이자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이기도 한 판소리는 단순한 음악이 아닌, 인간이 표현할 수 있는 최대치의 소리를 모두 아우르는 노래이자 이야기이다. 국립극장 <완창판소리>는 이러한 매력을 지닌 판소리 한 바탕을 처음부터 끝까지 감상하며 그 가치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국립극장 대표 상설공연이다. <완창판소리>는 판소리 다섯 바탕을 짧게는 3시간에서 길게는 8~9시간까지 완창(完唱)하는 무대인만큼, 당대 최고의 명창들만이 오를 수 있었던 소리꾼들의 꿈의 무대이다.

2018년 상반기 완창판소리는 국악계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판소리의 매력을 알리고 있는 스타 명창들이 창자로 나서 소리꾼으로서 단단한 소리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공연안내

2018년 5월 국립극장 <완창판소리>

유영애의 <심청가_강산제>

 

13세에 판소리를 배우기 시작해 70세인 현재에 이르기까지. 60여 년간 다져진 명창의 소리는 과연 어떤 소리일까? 국립민속국악원 창극단 지도위원, 악장, 예술감독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광주시립창극단 예술감독으로 재직 중인 유영애 명창은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2호 심청가 예능 보유자다. 지금까지 50여 회가 넘는 완창판소리 무대를 가진 유 명창은 타고난 목이 실하고 소리가 구성지며, 애절하고 슬픈 음색에 기교가 뛰어나다는 평을 듣는다. 제2회 남도문화재 판소리 부문 최고상, 1988년 남원 춘향제 전국명창경연대회 대통령상, 2004년 KBS국악대상 등 수상경력도 화려할 뿐 아니라 자신의 이름을 딴 판소리 전수관을 통한 후진양성에도 힘쓰고 있는 이 시대의 대명창이다. 유 명창의 ‘심청가’는 전설적 소리꾼인 故박유전 명창이 서편제를 기반으로 새롭게 구성한 보성소리 강산제이다. 격조 있는 소리, 절제된 소리를 지향해 양반적 취향의 소리라고도 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명창으로 손꼽히는 유영애 명창의 격조 있고 깊은 울림의 완창무대를 기다려보자.

출연

창자 : 유영애

고수 : 김청만, 정화영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유족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