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기간
2018-04-21 ~ 2018-04-21
장소
하늘극장
장르
국악
주최
국립극장
시간
토 15: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
문의
02)2280-4114
티켓가격
전석 20,000원

예매달력

알립니다!

공연안내

국립극장 완창판소리 : 한 명이 판소리 한 바탕을 처음부터 끝까지 부르는 공연

The Complete Performance of Pansori

 

최초, 최장수, 최고의 완창판소리 무대, 국립극장 <완창판소리>
“일 청중, 이 명창, 삼 고수.” - 판소리를 감상하는 수준이 명창의 경지에 이른 관객인 귀명창이 있어야 소리도 발전하고, 귀명창의 존재 덕분에 명창이 탄생할 수 있다고 믿었던 故 박동진 명창. 그의 유지로 1984년부터 지금까지 소리에 있어서 최고를 고집하고 있는 국립극장 <완창판소리>가 2017-2018 시즌을 맞아 새로운 모습으로 정비해 관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이자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이기도 한 판소리는 단순한 음악이 아닌, 인간이 표현할 수 있는 최대치의 소리를 모두 아우르는 노래이자 이야기이다. 국립극장 <완창판소리>는 이러한 매력을 지닌 판소리 한 바탕을 처음부터 끝까지 감상하며 그 가치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국립극장 대표 상설공연이다. <완창판소리>는 판소리 다섯 바탕을 짧게는 3시간에서 길게는 8~9시간까지 완창(完唱)하는 무대인만큼, 당대 최고의 명창들만이 오를 수 있었던 소리꾼들의 꿈의 무대이다.

2018년 상반기 완창판소리는 국악계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판소리의 매력을 알리고 있는 스타 명창들이 창자로 나서 소리꾼으로서 단단한 소리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공연설명

2018년 4월 국립극장 <완창판소리>

박애리의 <춘향가_김세종제>

 

박애리는 9살에 판소리에 입문하여 제12회 전주대사습놀이 판소리 학생부 장원, 제12회 동아국악콩쿠르 일반부 판소리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학부 졸업과 함께 국립창극단에 입단한 그는 입단 1년 만에 창극 <배비장전>의 여주인공 애랑 역에 발탁되는 등 뛰어난 연기력과 소리 공력을 가진 배우로 수많은 창극의 주역으로 활동하며 호평을 받았다. 창극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해 해외 유수의 무대에 초청을 받아 국악 공연을 선보이는 등 국악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노력했다. 2015년 국립창극단이라는 안정된 둥지를 떠나, 다양한 무대와 TV프로그램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전천후 아티스트 박애리는 소리꾼으로서의 뿌리를 보여주기 위해 처음으로 완창판소리에 도전한다. 재주 많은 박애리는 한 번 맡은 일은 치열하게 매달려 끝까지 해내기로 유명하다. 그렇기에 이번 무대는 김세종제 ‘춘향가’를 조금도 생략하지 않고 6시간 동안 완창 할 계획이다. 그녀의 과감하고도 진지한 도전을 기다려보자!

출연

창자 : 박애리

고수 : 김청만, 이태백, 김태영

해설 : 김성녀(국립창극단 예술감독)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유족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