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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말

국립극장을 찾아주신 관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1950년 창설한 국립극장은 우리 공연예술계 현대사의 주무대였습니다. 창설 70년을 앞둔 지금도 우리 시대의 예술가, 그리고 관객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중입니다. 국립극장은 2012년 9월 큰 도전을 감행했습니다. 국립창극단·국립무용단·국립국악관현악단, 3개 전속단체 자체 공연으로 무대를 채우고, 그 공연 라인업과 티켓을 미리 공개하는 ‘국립극장 레퍼토리시즌’이 그것입니다. 시즌제 도입 이후 국립극장은 전속단체 작품수, 관람객수 및 객석점유율 등 공연의 양적·질적 측면에서 괄목할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지난 5년이 더 좋은 작품을 위해 집중했던 시간이라면, 2018년 1월부터 시작되는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리모델링 사업은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한 시간입니다. 2019-2020 시즌에 재개관할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은 관객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이자 우리 시대 예술가들을 위해 국립극장이 반드시 완수해야 할 목표이기도 합니다. 해오름극장의 새로운 모습에도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전통공연예술을 새롭게 창조하여 세계에 내놓는 국내 유일의 제작극장. 남산의 자연과 함께 숨 쉬는 극장. 국립극장의 무대에 앞으로도 눈과 귀를 기울여주십시오.


비전 및 주요사업

미션MISSION

전통에 기반한 동시대적
공연예술의 창작으로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비전VISION

한국공연예술 대표
레퍼토리 제작극장

2018년 목표
  •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88.7점
  • 기획공연
    유료객석점유율65%
  • 국립극장
    공연시설 현대화30%
전략목표와 전략과제 타이틀
전통에 기반한 공연예술의 국가브랜드화
한국을 대표하는 레퍼토리 제작극장으로서의 위상 강화 | 국립극장 레퍼토리시즌 브랜드 가치 전국적 확산 |
세계 속의 국립극장 : 국제교류 활성화를 통한 해외진출
체험교육 및 문화유산 보존을 통한 공연예술의 가치 확산
생활문화 진흥을 위한 맞춤형 예술교육 실시 | 공연예술 문화유산 보존관리 서비스 확대
고객접점서비스 강화로 고객만족 극대화
고객 서비스 강화 | 국립극장 공연시설 현대화 | 전략적 홍보 강화
지속가능 경영기반 합리화
소통과 협력의 조직문화 구축 | 공공성 강화를 통한 균형성과 달성

CI소개

국립극장 상징(CI)은 해오름극장 외관을 단순화한 것으로,
다섯 개의 율동적 방점은 '민족의 흥과 끼' 를 표현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예술 공간임을 강조하기 위해
전체적으로는 전통적 느낌의 붓터치를 살렸습니다.

국립극장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