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시간의 나이 공연포스터
이전
  • 시간의 나이 이미지
다음

시간의 나이

시간의 나이 공연정보
장르 무용 러닝타임 70분
주최 국립무용단
장소 해오름극장
기간 2017-04-27 ~ 2017-04-29
시간 목,금 8시 / 토 3시
문의 02)2280-4114
티켓 VIP석 70,000원 R석 50,000원 S석 30,000원 A석 20,000원 *8세 이상 관람가
예매하기 목록
공연설명
‘세계 무용계의 현주소’ 샤요국립극장을 환호시키다
국립극장과 프랑스 샤요국립극장이 공동제작한 ‘시간의 나이’가 지난 6월 프랑스 샤요국립극장에서 ‘포커스 코레’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한 후 한층 완성된 모습으로 국내 무대에 귀환한다.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아 각국의 국립극장이 공동으로 제작한 이 작품은 지난 3월 서울 초연 이후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한국 전통춤의 매력을 보존하면서도 이방인의 시선에서 신선한 해체와 조립 과정을 거쳤다”라는 평을 받았다. 이어 총천연색 한복으로 뒤덮인 영상에서 춤 동작을 덜고 무채색 배경을 넣어 영상을 시적으로 다듬고 한국 춤의 정적인 면을 부각시키는 등 정교화 과정을 거쳐 프랑스 샤요국립극장 대극장 무대에 올랐다. 6월 16일부터 24일까지 7회에 걸친 공연은 사전 유료 점유율 90%로 첫 회부터 매진을 기록하며 매회 관객의 뜨거운 커튼콜을 받았다. 고유한 안목과 기준으로 동시대 무용을 대표하는 안무가와 무용단만 기획 초청하기에 샤요국립극장의 무용 프로그램은 곧 ‘세계 무용계의 현주소’라 여겨진다. 초연작에 대한 평가에 냉철한 샤요국립극장 관객들의 환호에 담긴 에너지를 자양분으로 담아 온 ‘시간의 나이’는 한층 더 풍부해진 상상력으로 서울 관객을 매혹시킬 것이다. 

한국 춤의 미를 새롭게 발견한 조세 몽탈보의 상상력
지난 3월 국립극장에서 한국 초연된 ‘시간의 나이’는 전통의 재해석을 통해 우리 춤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온 국립무용단과 샤요국립극장 상임안무가 조세 몽탈보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았다. 과거를 축적해가며 새로운 것을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은 ‘시간의 나이’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시간성을 보여준 1장, ‘하늘에서 본 지구’로 유명한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의 영상과 함께 인류에 대한 사색을 표현한 2장, 모리스 라벨의 ‘볼레로’를 독창적으로 해석한 3장으로 이뤄져 있다.
‘시간의 나이’는 한국 춤의 깊은 뿌리 위에 조세 몽탈보 특유의 동화적인 상상력이 발현된 작품으로, 몽탈보 특유의 영상 테크놀로지 활용을 통해 국립무용단의 이전 작품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경쾌함을 선사한다. 영상과 무용수와의 긴밀한 관계 설정을 통해 동화적인 상상력은 물론 아날로그적인 감성까지 불러일으키는 것은 조세 몽탈보만의 강점이다. 여기에 한국 춤의 관습에 얽매이지 않은 몽탈보가 지닌 발상의 전환이 한국 춤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발견하게 했다. 여성 무용수들만 추던 ‘부채춤’과 남성 무용수들만 추던 ‘양반춤’을 남녀 무용수 모두에게 맡기며 성별의 경계를 허무는 사례나 여성 무용수들이 북 위에 앉아 북을 치며 한껏 에너지를 발산하는 모습 등이 대표적이다. 몽탈보의 장기이자 그의 작품의 특징인 무용과 영상을 하나로 잇는 작업으로 현실과 환상이 어우러지는 새로운 무대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연티켓 할인안내] ☞ 자세히보기

티켓 할인율은 국립극장 기획공연과 대관공연에 따라 상이합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국립극장 콜센터 ☎02)2280-4114 로 연락바랍니다.


[공연예술박물관 무료관람 안내] ☞ 자세히보기

공연예술박물관에서는 한국공연예술의 역사와 예술가의 삶·무대미술에 대한 전시 관람과 함께, 각종 공연 DVD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 : 화~일요일(월요일 휴관), 오전10시~오후6시 | 문의 : ☎ 02)2280-5806, 5804
예매하기 목록
한 줄 관람평
댓글 0
한 줄 관람평 쓰기
* 관람평을 입력해 주세요.
페이지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콘텐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