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애기똥풀 공연포스터
이전
  • 애기똥풀 이미지
  • 애기똥풀 이미지
  • 애기똥풀 이미지
  • 애기똥풀 이미지
  • 애기똥풀 이미지
  • 애기똥풀 이미지
다음

애기똥풀

애기똥풀 공연정보
장르 뮤지컬 러닝타임 50분
주최 극단 아름다운 세상 / 조이피플
장소 KB국민은행 청소년 하늘극장
기간 2014-04-09 ~ 2014-04-12
시간 수~금 오전 11시 / 토 오후 12시, 2시
문의 02-924-1478, 극단 아름다운 세상
티켓 R석 30,000원 / S석 20,000원
목록
공연설명
2013 전주세계소리축제 공식 초청작 가족뮤지컬 since 2002 애기똥풀 / 2014.4.9(수)~4.12(토) / 9일~11일 오전 11시 12일 오후 12시, 2시 / 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
감동으로 다가오는 부모님의 몰래 주는 사랑 / ‘전주소리 축제’, ‘경기국악당’ 전석 매진 공연!
한국을 넘어 세계의 축재로 인정받은 ‘전주세계소리축제’와 국악 공연의 전당인 
‘경기국악당’에서 열린 공연이 전석 매진 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공연하는 곳마다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는 <애기똥풀>과 감동의 순간을 함께 하세요!
1. Review
? 엿장수의 신명 나는 노래와 엄마 몰래 집에서 물건을 가져와서 엿을 바꿔먹는 장면에서는 저도 어릴 때 추억이 있기에 피식 웃었답니다. 뒤이어 감동적인 장면들로 인해 눈물이 주르륵 흐르다가도 재미있어서 피식 웃다가, 진짜 울다 웃다 한 날이었어요. (ID_gipy***)

? 아직도 부모 앞에서는 어린 아이이고 싶은 저의 모습과 부모님의 끊임없는 사랑이 머릿속으로 영화 필름 흘러가듯 보여지더라고요. 부모님에게 받은 사랑은 큰데 제가 아이들에게 주는 사랑은 너무 작은 것 같은……부모님께 받은 사랑으로 우리 아이들도 따뜻하게 안아줘야겠어요. (ID_hsj***)

? 국악을 접하기 어렵게만 느꼈는데 이건 그냥 들으며 구수한 우리 정서에 맞는 노랫가락이 마구 나와요. 가사도 어찌나 감동스러운지 노래를 부르는 배우의 모습에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나올 것 같은 걸 꾹 참았네요. 왜 이 공연이 화제의 공연이었는지, 왜 이 공연이 아이들이 꼭 봐야 할 공연이었는지, 사람들의 추천이 그저 그런 추천이 아니었다는 걸 절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ID_nang***)
2. 공연설명
? 부모님의 사랑을 알아가는 성장드라마!
애기똥풀의 이름에는 그리스의 전설이 담겨 있어요. 아기제비가 눈이 아파 힘겨워할 때 어미제비가 자신을 희생하면서 구해온 약초를 아기 제비 눈에 발라주어 눈을 치료해주었다는 얘기. 그래서 애기똥풀 꽃말은 부모님의 몰래 주는 사랑으로 전해지고 있어요.

? 엄마 아빠, 온 가족이 함께 보는 공연!
감칠맛 나는 대사를 잘 버무려 위트 있고 따뜻하게 표현했습니다. 또한 가족의 사랑이라는 소재와 우리 정서를 잘 조화해서 관객들의 아름다운 성장기를 회상시킵니다. 다양한 연령대가 공감하고 함께 감동을 나눌 수 있답니다.

? 중앙 M&B 출판사, 7세 어린이가 꼭 봐야 할 공연 선정!
애기똥풀은 일본, 중국 등 해외는 물론 국내 곳곳에서 공연되어 사랑을 받아온 작품입니다. 국악 뮤지컬로 새롭게 태어나면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는 <애기똥풀>의 감동과 즐거움을 함께 즐겨보세요!
? 정겨운 풍경 속에 펼쳐지는 향수 어린 추억!
엿장수 아저씨, 비석치기 놀이, 익숙한 구전동요 등 부모님 세대의 풍경들이 국악 선율과 어우러져 보는 재미, 듣는 재미를 더한답니다. 부모님에게는 아름다운 유년의 추억과 그리움, 어린이들에게는 잊혀져 가는 우리 것들의 정겨움과 아름다움을 생각하게 합니다.

? 신명 나는 우리가락이 전하는 국악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장구, 북, 꽹과리, 가야금, 해금, 피리 등의 다양한 국악기의 향연을 느낄 수 있어요. 동네 개구쟁이들의 놀이시간에는 흥겹고 경쾌하게, 부모님의 사랑을 전하는 감동의 순간에는 가슴 시리고 애잔하게 퍼지는 국악 선율은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끼게 합니다.

? 약자에 대한 사랑과 우정에 대한 교육적 효과!
절뚝절뚝 걸어 다니는 하늘이 엄마를 놀려대는 동네 개구쟁이들과 그런 엄마가 부끄러운 하늘이. 장애를 하나의 놀림거리로 생각하던 아이들은 하늘이 엄마의 헌신적인 사랑을 깨닫고 엄지를 번쩍 들게 됩니다. 또한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와주고 용서와 화해의 과정을 통해 진실한 우정을 배우게 된답니다.
아빠의 일기장에 담긴 부모님의 사랑과 희생 / 어느 시골 마을, 걸을 때마다 절뚝거리는 절름발이 엄마와 아들 하늘이가 살고 있습니다. 하늘이는 동네아이들에게 ‘절름발이 자식’이라는 놀림을 받고 소외를 느끼며 자랐습니다. 놀림 받는 일이 너무 싫은 하늘이는 엄마를 원망했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동네에 나타난 엿장수 아저씨. 동네 아이들은 집안의 온갖 물건들을 가지고 나와 엿과 바꿔 먹으며 즐거워합니다. 이에 질세라 하늘이도 집안에 있던 낡은 책 한 권을 엿과 바꿔 먹게 되는데......
별 하나, 그리운 아빠 (작곡: 김은지)

별 하나, 나 하나
별 둘, 나 둘
별 셋, 나 셋
아빠

별에게 얘기했죠. 내 마음은 그게 아니라고
별에게 얘기했죠. 엄마 마음 아프게 했다고
제가 좀 더 자라면 엄마를 이해 할까요?
제가 좀 더 자라면 저 별처럼 반짝 일까요?
 보고 보고 또 봐도 보고 싶은 엄마 얼굴
듣고 듣고 들어도 듣고 싶은 엄마 목소리
언제나 그리운 우리 아빠……
국립극장 둘러보기! 국립극장에 오시면 남산공원과 공연예술박물관을 방문하실 수 있답니다. 자세한 문의는 02)2280-4114~6번으로 연락주세요!
국립극장 오시는길 안내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02)2280-4114~6번으로 연락주세요!

제작: 극단 아름다운세상, 조이피플 / 후원: 기아대책, 다문화가정문화지원단 / 연출: 서은영 / 
작곡: 김은지 / 일러스트: 황세나 / 문의: 02-924-1478

 

 

 

 




[공연티켓 할인안내] ☞ 자세히보기

티켓 할인율은 국립극장 기획공연과 대관공연에 따라 상이합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국립극장 콜센터 ☎02)2280-4114~6 로 연락바랍니다.


[공연예술박물관 무료관람 안내] ☞ 자세히보기

공연예술박물관에서는 한국공연예술의 역사와 예술가의 삶·무대미술에 대한 전시 관람과 함께, 각종 공연 DVD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늘의 나의 무대 3 : 빛의 숲-마술피리프로젝트> 기획전(2016.7.26-2017.2.28)에서는 음향과 조명의 공연예술요소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 : 화~일요일(월요일 휴관), 오전10시~오후6시 | 문의 : ☎ 02)2280-5804
출연/스태프

<출연>

하늘이: 김수연, 박윤정 / 하늘이 엄마: 고은미 / 엿장수 아저씨: 이지성
봉순이: 송지나 / 봉순이 엄마: 김가연
덕칠: 장혜리 / 병팔: 문희진

<스태프>
연출: 서은영 / 작곡: 김은지 / 의상: 곽희찬

목록
한 줄 관람평
댓글 0
한 줄 관람평 쓰기
* 관람평을 입력해 주세요.
페이지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콘텐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