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정오의 음악회 공연포스터
이전
  • 정오의 음악회 이미지
다음

정오의 음악회

정오의 음악회 공연정보
장르 국악 러닝타임 70분
주최 국립국악관현악단
장소 해오름극장
기간 2016-11-09 ~ 2016-11-09
시간 오전 11시
문의 02)2280-4114
티켓 전석 15,000원 *8세 이상 관람가
목록
공연설명


 

매달 명작 ? 명연주자만 모은 정오 컬렉션 

한 달에 한 번, 오전 11시만 되면 국립극장 해오름 로비는 국립국악관현악단 ‘정오의 음악회’ 관객들로 가득 찬다. 2009년 첫선을 보인 ‘정오의 음악회’는 저렴한 가격과 풍성한 볼거리로 주부를 비롯한 중·장년층 관객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매달 이 공연을 찾는 고정 관객만 백여 명이 넘으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대표 공연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은 2015-2016 시즌이 시작된 지난해 9월부터 ‘정오의 음악회’ 해설자로 송혜진 교수(숙명여대 전통문화예술대학원)를 새롭게 영입했다. 친절하면서도 해박한 그의 해설을 통해 ‘정오의 음악회’는 한층 더 품격 있는 국악 브런치 콘서트로 발전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2016-2017 시즌에서도 송혜진 교수의 명품 해설은 계속될 것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언제 들어도 좋은 국악관현악 명작은 물론 국립국악관현악단 정기 연주회를 통해 초연된 우수한 신작을 재조명하는 코너를 신설하며 ‘정오의 음악회’의 수준을 높일 계획이다. 지난 시즌 관객들의 호응이 좋았던 ‘명인명곡’ ‘이 노래가 좋다’ 코너에서는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은 아티스트만을 엄선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국립국악관현악단 단원 개개인의 연주를 들어볼 수 있는 무대도 새롭게 마련했다. 독주·중주 등 다양한 형태의 연주로, 국악관현악단에 묻혀있던 단원 각자의 개성과 끼를 십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해설 송혜진 

숙명여대 전통문화예술대학원 교수이자 숙명가야금연주단 예술감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학과 졸업 후 한국정신문화연구원 한국학대학원에서 국악 이론과 음악사를 공부했다. 국악의 아름다움과 국악에 내재된 한국인의 정서, 국악인들에 관한 이야기를 여러 지면을 통해 발표하고 있다. 우리 음악이 오늘과 미래의 삶에 의미 있는 유산으로 숨 쉴 수 있는 데 관심을 두고 국악의 외연을 넓히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공연티켓 할인안내] ☞ 자세히보기

티켓 할인율은 국립극장 기획공연과 대관공연에 따라 상이합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국립극장 콜센터 ☎02)2280-4114 로 연락바랍니다.


[공연예술박물관 무료관람 안내] ☞ 자세히보기

공연예술박물관에서는 한국공연예술의 역사와 예술가의 삶·무대미술에 대한 전시 관람과 함께, 각종 공연 DVD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 : 화~일요일(월요일 휴관), 오전10시~오후6시 | 문의 : ☎ 02)2280-5806, 5804
목록
한 줄 관람평
댓글 0
한 줄 관람평 쓰기
* 관람평을 입력해 주세요.
페이지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콘텐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