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2023 국립극장 문화시장 ‘아트 인 마르쉐’ 4월

기간
2023-04-15 ~ 2023-04-15
장소
문화광장
장르
기타
주최
국립극장
시간
11:00 ~ 15:00
문의
02-2280-4114

예매달력

ㆍ예매가능 잔여좌석

공연과 연계해 볼 수 있는 공연예술박물관 무료 관람 안내 공연예술자료 검색 및 열람 공간 공연예술 디지털아카이브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행사소개

미(美)와 미(味)가 공존하는 열린 문화공간 

농부들의 철학으로 건강하게 키워내는 제철 식자재와 한 땀 한 땀 정성으로 빚어내는 수공예품 그리고 매월 주제에 맞게 펼쳐지는 음악과 농가의 워크숍까지! 


봄 내음 가득한 채소와 여유와 낭만이 흐르는 클래식으로 

2023 <아트 인 마르쉐> 봄 시즌 4월 행사가 진행됩니다.


 ○ '아트 인 마르쉐' 와 함께 지구를 지켜요 

 * 장바구니와 담음 용기를 지참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시장에 동참하기

 * 종이봉투, 신문지, 유리병 등을 '다시살림부스'에 놓아 재사용하기 

 * 포스터와 신문지로 채소봉투를 만들어 제철 채소 담기 


 ○ '아트 인 마르쉐' 방문객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 3,4,5월에 배포되는 <아트 인 마르쉐> 전단을 버리지 말고 간직하세요.

5월 20일(토) 11시부터 행사장 중앙 무대 옆 이벤트 부스에서 선착순 20명에게 월별 포스터 전체가 연결된 <아트 인 마르쉐> 친환경 새활용 패브릭 포스터를 증정합니다.(3,4,5월 전단 모두 지참 시)




시장소개

♬ 2023 '아트 인 마르쉐(Art in marche)' 봄 시즌 ♬ 

 2023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단장한 '아트 인 마르쉐'


 이달의 출첨팀 고양이텃밭, 고양찬우물농장, 꿀건달, 매헌생명창고, 바다숲, 미트로칼, 봄날,

아빠맘두부, 산들녘, 르 끌로조, 핑크김치, 아워올리브 등 총 60팀


 ① 문화광장 원형 무대 설치

생산자, 소비자, 예술가가 함께 만드는 시장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2023년에는 새로운 변화를 선보입니다. 시장과 공연이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문화광장 중앙에 원형무대를 새롭게 제작하여 운영합니다.


 ② 봄을 담은 시장 

2023 봄 시즌의 주제는 "봄을 담은 시장"입니다. 딸기, 귤, 매실 등의 과일과 냉이, 두릅, 토마토, 당근, 시금치, 버섯 등 제철 채소를 선보일 예정이며 통밀빵, 치즈, 꿀, 달걀, 절임과 소스류 등 다양한 먹거리와 봄맞이 새단장을 위한 가드닝팀 및 친환경 소품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③ 매월 새로운 음악 공연

 2023년 <아트 인 마르쉐>에서는 매월 한 가지 주제로 공연이 펼쳐집니다. 4월 무대에서는 콰르텟 로쏘라프로메사클라쓰가 함께합니다.


 ④ 별 워크숍 신설

매달 1팀의 출점팀을 선정하여 도시농부, 농사 이야기, 텃밭 활동, 채소 먹거리 등의 주제를 쉽고 유익하게 들려주는 워크숍이 신설되었습니다. 

 ▶ 4월 워크숍 :  <강원 오음산의 봄의 맛, 우리 산야초 이야기> "오음산산야초밥상" 한봉기 농부 ( 오전 11시 10분)



이달의 아티스트 소개


<콰르텟 로쏘>


일시: 4.15.(토) 오전 11시 50분

출연: 김은혜(아코디온,편곡), 정다운(바이올린), 박성광(어쿠스틱기타), 김만기(더블베이스)



화려하고 열정적인, 때로는 깊은 울림과 진한 감동으로 연주하는 콰르텟 로쏘[QuartetRosso]는, 보다 친숙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음악으로 클래식을 재해석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어떠한 음악이든 편곡을 통해 콰르텟 로쏘만의 음악으로 재탄생 시킴으로써 콘서트의 컨셉에 맞게 다양한 장르로서 대중에게 다가서려 노력한다. 2017년 마포문화재단 M-PAT  클래식 페스티벌 초청연주를 시작으로, 2018 살롱드 마포(Salon De Mapo) 단독 콘서트, 2019. 2020 인천국제공항 청사 초청 ‘문화, 하늘을 잇다’ 초청콘서트, 2022년 한국가곡 세기의 콘서트 초청연주를 하였으며, 23년 앨범 발매 확정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라프로메사>


일시: 4.15.(토) 오후 12시 50분
출연: 이가연(소프라노), 정주연(메조소프라노) 

La promessa는 이탈리아어로 ‘약속‘이라는 뜻으로, 라프로메사만의 탄탄한 하모니와 감미로운 선율로 아름답고 감동적인 음악을 들려드릴 것을 약속한다는 뜻을 담아 만든 팀명이다. 서울대학교 소프라노와 한국예술종합학교 메조소프라노가 만나 결성된 여성듀엣 '라프로메사(La promessa)'는 최고의 음악대학에서 양성된 솔리스트이자 국내정상급 시립합창단 상임단원으로서 다수의 콩쿠르 입상, 오케스트라 협연, 오페라, 합창 등으로 개인의 뛰어난 역량은 이미 입증되었으며, 정통 클래식부터 뮤지컬, 크로스오버, 팝송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완벽한 앙상블로 소화할 수 있다.



<클라쓰>


일시: 4.15.(토) 오후 1시 50분

출연: 1st Clarinet 정혜주 , 2nd Clarinet 한종희, 3rd Clarinet 최지호, Bass Clarinet 장기업


클라리넷 콰르텟 클라쓰는 2017년 창단하여 지금까지 많은 활동을 통해 클라리넷의 매력을 관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맑고 깨끗한 음색이 매력인 클라리넷을 통해 클래식, 재즈, 탱고, 영화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활용하여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팀 명인 '클라쓰'는 클라리넷의 약자인 'Cla'와 영어 복수형 접미어 's'를 합쳐 클라리넷들이란 뜻을 가지고도 있지만 수준있는 연주를 선사하자는 의미에서 지어졌으며, 팀의 연주 가치관인 '하나의 합'을 통해 4명의 개성이 다른 클라리넷 연주자들이 클라리넷으로 하나되어 수준있는 연주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고있다.



사단법인 농부시장 마르쉐 소개

▶ ‘대화하는 농부시장 마르쉐@

‘사단법인 농부시장 마르쉐’는 농부와 요리사, 수공예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대화하는 농부시장 ‘마르쉐@’의 운영 조직이다. 2012년 10월, 대학로 예술가의 집에서 첫 장을 연 마르쉐@은 ‘돈과 물건의 교환만 이루어지는 시장’ 대신 ‘사람, 관계, 대화가 있는 시장’이 하나쯤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서 시작되었다. 우리 삶의 중심인 먹거리, 그리고 먹거리를 둘러싼 생태계에 대한 대화를 통해 도시와 농촌, 사람과 사람이 이어지는 장을 펼친다.

 * ‘장터, 시장’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마르쉐(marche)에 장소 앞에 붙는 전치사 at(@)을 더해 지은 이름으로, 어디에서든 열릴 수 있는 시장을 의미

 

▶ 마르쉐 채소시장

'농부'와 '지금채소'를 중심으로 요리사, 수공예가와 함께하는 작은 시장이다. 채소시장에서 누리는 자연 그대로의 재료는 밥 짓는 생활을 더 풍요롭게 만들며, 장보고 밥짓는 일상의 즐거움을 되찾기 위해 우리는 동네에서 작은 시장을 열어간다. 

▶ '아트 인 마르쉐' 봄 시즌 마지막 시장 일정 

5. 20 (토) 11:00~15:00


 *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합니다.

 * 방역 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운영합니다.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