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통이의 동요나라2>와 (사)현장영상해설협회가 함께하는 무장애 공연 알림!
첫 번째. 음성해설장비 대여
*음성해설장비를 통해 해설사에게 공연 현장을 설명을 들으며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제공회차: 20023년 4월 30일(일), 5월 2일(화)
- 대여장소: 국립극장 하늘극장 매표소 내 MD부스
- 대여시간: 공연시작 전 1시간 ~ 공연 시작 후 10분
두 번째. 무대 모형 터치부스 운영
*무대가 어떻게 생겼는지, 해설사에게 설명을 들으며 손으로 모형을 만져볼 수 있습니다.
- 제공회차: 20023년 4월 30일(일), 5월 2일(화)
- 운영장소: 국립극장 하늘극장 매표소 내 MD부스
- 운영시간: 공연시작 전 1시간 ~ 공연 시간 전 10분
- 터치부스예약: 국립국악관현악단 02-2280-4022
국립극장 캐릭터 엔통이와 함께 친숙한 동요를 아름다운 국악연주로 선보이는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이다. 2021년 초연 당시 코로나19 대유행 중에도 객석 점유율 96%를 기록하며 어린이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감정 표현이 서툰 여섯 살 교진이가 악기친구 엔통이·까르르·까칠이와 함께 악기나라를 여행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찾는 이야기를 담았다. 아동심리상담사와 아동극전문가의 자문을 받은 탄탄한 대본과 국악으로 만나는 친숙하고 개성 넘치는 동요의 향연, 어린이의 시선을 사로잡을 무대와 영상, 의상까지. 어린이 음악회 명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극 구성과 풍성한 볼거리를 담은 웰메이드 어린이 음악회 <엔통이의 동요나라2>를 놓치지 말자.
“공감되는 스토리에 노래도 곁들어져 참 좋은 공연이었다. ” - ci***
“아이들 맘을 잘 헤아려서 만든 공연” - hayana***
함현상 HAM Hyoun-sang / 작곡 및 음악감독 Composer-Music Director
국악합창단 두레소리의 음악감독으로 소리극 <닭들의 꿈, 날다>, 인형극 <옥신각신 토끼자라>, 영화 <두레소리><귀향> 등이 대표작이다. 국립국악관현악단 어린이 음악회 <아빠사우루스>의 작곡과 음악감독을 맡아 아름다운 선율과 따스한 감성이 살아있는 음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정종임 JUNG Jong-im / 연출 Director
국악창작집단 타루의 대표 겸 예술감독. 제22회 서울어린이연극상에서 <하얀 눈썹 호랑이>로 최고 인기상과 음악상을, 제29회 서울어린이연극상에서 <벨벳토끼>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외의 여러 어린이 공연의 극본과 연출을 담당했다. 국립창극단 <패왕별희> 협력연출, 국립현대무용단 <볼레로 만들기> 음악감독을 맡는 등 활동 폭을 점점 넓혀가고 있다.
이가현 LEE Ga-hyun / 극작 Playwright
다수의 국악단체들과 지금까지 다양한 작업을 해왔다. 노래하는 그림책 <자라는 자라>, 창작 판소리 <장태봉>, 음악극 <시인의 나라>, 어린이 국악뮤지컬 <어린왕자와 지구> 등의 작품에서 극본과 가사를 담당하며 따뜻한 감성을 가진 작가로 평가받아 왔다. 어린이 소리극 <벨벳토끼>의 각색에도 참여한 바 있다.
작곡·음악감독 함현상 연출 정종임 극본 이가현 지휘 유숭산 안무 정현숙(국립무용단)
무대디자인 김대한 조명디자인 송영견 주영석 의상디자인 우영주 영상디자인 김일현
음향디자인 이상현 분장디자인 안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