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빠른예매 바로가기
기간
2020-03-26 ~ 2020-03-26
장소
롯데콘서트홀
장르
국악
관람시간
100분 (중간휴식 포함)
주최
국립극장
시간
20: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문의
02-2280-4114
소득공제
신용·직불카드 결제 / 현금영수증 신청시 가능
티켓가격
R 50,000원 / S 30,000원 / A 20,000원

예매달력
  • 2020년 3월 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를 이용하세요.

  • 공연관련이미지 썸네일

알립니다!

국립극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위기경보가 2월 23일(일)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관현악시리즈Ⅲ 시조 칸타타> 공연을 잠정 연기합니다.
공연을 예매하신 분들을 별도 취소수수료 없이 관람권 금액 전액을 환불 받으실 수 있으며, 예매 환불 절차는 전화, 문자 등을 통하여 순차적으로 개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연소개

국립국악관현악단이 제시하는 한국 합창의 새로운 정의

 

국립국악관현악단은 한국의 혼을 담은 깊이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국악 관현악과 합창 음악의 매력이 하나로 어우러진 공연을 통해 한국 합창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1부는 친근하고 아름다운 노래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2부에서는 전통 음악 선율을 세계 음악 어법으로 표현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작곡가 이영조에게 위촉한 신작 ‘시조 칸타타’를 선보인다. ‘시조 칸타타’는 조선시대 고시조 중 현재를 관통하는 주제를 합창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국악관현악단과 소프라노, 테너, 정가 솔리스트 그리고 국내 역사상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창원시립합창단까지!
3월 26일, 롯데콘서트홀에서 160여명의 연주자들이 선사할 국악 관현악과 합창의 깊은 울림을 기대해도 좋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위촉 작곡 이영조

연세대학교 음악대학과 동대학원에서 나운영, 뮌헨 국립음대에서 세계적인 거장 카를 오르프와 빌헬름 킬마이어를 사사했다. 연세대학교 교수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장을 역임하고, 국제현대음악협회 한국 대표·아시아작곡가연맹 조직위원·전주세계소리축제 초대 예술감독 등을 맡아 우리 음악계를 이끌어왔다. 2013 대한민국 화관문화훈장을 수훈하고 2015년 난파음악상을 수상했다.

[주요 작품] 오페라 처용’ ‘황진이’ ‘목화’ ‘손탁 호텔’ ‘이사부 관현악곡 여명(黎明)’ ‘무늬’ ‘아리랑 Festival for Orch’ 실내악 첼로와 장구를 위한 도드리’ ‘새야놀이’ ‘혼자놀이’ ‘줄풍류I,II’ ‘대풍류합창곡 아리랑 고개 위에 핀 삼바귀타 꽃 소요유(逍遙遊)’ ‘승려의 노래()’ ‘탄금대(彈琴臺)’ ‘죽은 자를 위한 네 개의 노래’ ‘Agnus Dei(아뉴스 데이)’ 칸타타 황진이 천년 사랑’ ‘베들레헴에서 갈보리까지’ ‘만덕 할망’ ‘용비어천가피아노 다섯 개의 한국 춤’ ‘혼자 놀이’ ‘바우고개 변주곡국악 피리 협주곡’ ‘판소리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사랑가’ ‘쑥대머리’ ‘오케스트라를 위한 대하지곡(大河之曲)’

지휘·예술감독 김성진

국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 오케스트라를 통한 한국음악의 세계화를 이끄는 김성진은 세계 각국의 국립단체 객원 지휘자로 활동하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섬세한 지휘를 인정받았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 단장·청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서울시청소년국악단 단장을 역임하는 등 국악 연주단체의 총괄 운영과 지휘 경험이 풍부하다. 한국예술종합학교 객원교수로 활동하며 후진 양성에도 힘써왔다.


소프라노 이유라

독일 라이프치히 국립음대에서 바이올린 석사과정을 이수하던 중, 우연한 기회에 성악에 재능을 발견하고 바이올린과 성악을 동시에 전공했다. 성악과 최고연주자 과정을 밟던 중 작센주립극장 솔리스트로 전속계약을 맺으며 오페라 가수로 데뷔했다. ‘마술피리’ ‘헨젤과 그레텔’ ‘티토왕의 자비등에서 주연을 맡아왔으며 현재 유럽과 미국, 캐나다에서 오페라 무대를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테너 신동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후 미국 인디애나 음대와 필라델피아의 보컬 아츠 아카데미를 졸업했다. 코번트가든 로열오페라하우스 데뷔 후, 빈 슈타츠오퍼·베를린 슈타츠오퍼·샌프란시스코 오페라 등 세계적인 무대에 서왔다. 마리아 앤더슨 콩쿠르·카루소 국제 콩쿠르·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쿠르 등에서 우승하고, ‘투란도트’ ‘나비부인’ ‘삼손과 데릴라등에서 주연을 맡아왔다. 현재 수원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정가 가객 하윤주

국가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 이수자. 2007년 제27온 나라 국악경연대회성악 일반부 금상, 2008년 제18‘KBS 국악대경연정가 차상, 2018‘KBS국악대상가악상을 수상했다. 음악극 적로’, 정가극 이생규장전등에서 주연을 맡았다. 정가의 본질을 탐구하면서도 다양한 표현 양식을 확장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인정받는다. 2019년 음반 ‘Jardin du Son(소리의 정원)-추선(秋扇)’을 발매했다. 



연주 국립국악관현악단(예술감독 김성진)

1995년 국립극장 전속예술단체로 창단된 국립국악관현악단은 한국 고유의 악기로 편성된 오케스트라로 동시대의 음악을 창작하고, 수준 높은 음악으로 전 세계 관객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 7대 예술감독 김성진과 함께 국립예술단체다운 품격이 있는 공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국립국악관현악단만의 정체성이 담긴 공연을 목표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창작 작업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합창 창원시립합창단(예술감독 공기태)

2012년 창원, 마산, 진해의 세 개의 시립합창단이 통합된 이후 단일 합창단으로 국내 역사상 최대 규모와 웅장한 소리를 자랑하는 합창단이다. 창원의 역사적 예술 감각을 이어받아 다양한 시대와 장르의 합창, 오페라, 창작 뮤지컬 등으로 예술세계를 넓혀가고 있다. 꾸준한 지역문화 예술 콘텐츠 개발 및 공연을 통해 지역 문화를 담은 꿈과 희망을 노래하고 있다.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공연티켓 할인안내

할인 예매 후 할인과 관련된 증빙자료를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티켓수령 시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미지참시 우대할인 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함.)

공연티켓 할인안내
엔톡(NTOK) 회원 최대 20% 1인 4매
문화융성카드 제한없음
임산부 20% 본인만
다둥이 카드
문화패스(청소년 등) 30% 본인만
예술인패스
경로 50% 본인만
문화누리
장애유공 1인 2매
닫기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